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여성단체협의회, 여성대회 갖고 사회 대통합 다짐

최종수정 2014.11.15 11:10 기사입력 2014.11.15 11:10

댓글쓰기

이낙연 전남도지사, 부인 김숙희 여사, 명현관 도의장, 황순요 도여성단체협의회장과 여성단체 대표들이 14일 오후 전남도청 김대중강당에서 열린 제17회 전라남도 여성대회 개회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전남도

이낙연 전남도지사, 부인 김숙희 여사, 명현관 도의장, 황순요 도여성단체협의회장과 여성단체 대표들이 14일 오후 전남도청 김대중강당에서 열린 제17회 전라남도 여성대회 개회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전남도


"소통과 공감하는 문화정책 여성이 앞장"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4일 도청서 이낙연 도지사와 각계각층의 여성계 지도자, 도의원, 시군 여성 의원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도 여성대회를 갖고 ‘소통하고 공감하는 문화정착’ 만들기를 다짐했다.

올해 주제는 ‘소통하고 공감하는 문화정착, 여성의 힘’으로 사회 갈등과 분열을 최소화하고, 상호 존중을 기반으로 소통과 공감을 통해 사회 대통합을 이루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행사는, 식전행사, 기념식, 부대행사로 다채롭게 구성했고, 식전행사에는 김행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을 초청해 ‘양성평등, 왜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기념식에서는 유공자 시상, 주제 결의 퍼포먼스가 이뤄졌다.

부대행사로 1층 윤선도홀에서 사회적기업관, 여성소기업관, 여성살림마당 등 4개 분야 20개 기업이 참가해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모델을 제시했다.
기념식에서는 양성 평등 촉진 유공자 10명과, 가족 사진·편지 공모전 우수작 6명에게 도지사 표창과 상장이 수여됐다.

전남도여성단체협의회(회장 황순요)은 또 여성 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해 강진군수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낙연 전남지사는 격려사에서 “소통과 공감의 능력에 현 사회의 갈등 해결의 실마리가 있다”며 “민선6기 브랜드 시책으로 본격 추진할 ‘가고 싶은 섬 가꾸기’와 ‘숲 속의 전남 만들기’는 여성의 섬세한 손길이 많이 들어가야 할 사업으로 여성 지도자의 많은 가르침과 함께 도움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