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L·플래티넘 3000만원대 출시…최대토크 32.6㎏·m, 1.6ℓ 디젤 엔진, 공연연비 15.3㎞/ℓ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한국닛산은 11일 닛산 브랜드의 첫 디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캐시카이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캐시카이는 2007년 첫 출시돼 누적 판매 200만대를 기록 중인 닛산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한국에 출시되는 캐시카이는 올해 초 유럽에서 새롭게 선보인 2세대 모델이다. 올 상반기 유럽 시장 SUV 판매 1위를 달성했다.
닛산은 캐시카이를 첨단 안전 기술, 휠 사이즈 등에 따라 S, SL, 플래티넘 총 3가지 트림으로 출시한다. 가격은 S 3050만원, SL 3390만원, 플래티넘 3790만원이다.
닛산 디자인 유럽에서 창조한 캐시카이 디자인은 SUV 특유의 넓은 시야와 넉넉한 실내 공간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면서 패밀리카 역할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동급 최고 수준인 2645㎜의 휠베이스와 함께 성인 5명이 타기에 충분한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했으며, 트렁크는 총 16가지 다양한 구성이 가능한 듀얼 플로어 시스템으로 실용성을 높였다.
그는 이어 "캐시카이는 알티마와 함께 닛산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 핵심 주력 모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캐시카이 국내 출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닛산 공식 전시장 및 갤러리, 공식 홈페이지(www.nissan.co.kr)와 고객지원센터(080-010-232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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