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민선, 연장우승 "나도 챔프~"(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T캡스챔피언십 최종일 허윤경, 김세영과 연장혈투 끝에 생애 첫 승

김민선이 ADT캡스챔피언십 우승을 확정지은 직후 양팔을 번쩍 들어올리며 환호하고 있다. 사진=KLPGA제공

김민선이 ADT캡스챔피언십 우승을 확정지은 직후 양팔을 번쩍 들어올리며 환호하고 있다. 사진=KLPGA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손은정 기자] "우승해서 천만다행."

김민선(19)은 9일 경남 김해 롯데스카이힐골프장(파72ㆍ6551야드)에서 끝난 ADT캡스챔피언십(총상금 5억원) 우승 직후 그동안의 마음고생부터 털어놨다. 백규정, 고진영과 함께 올 시즌 내내 치열한 신인왕 경쟁을 펼치고 있는 '19세 3인방'이다. 사실 백규정과 고진영이 이미 3승과 1승씩을 수확하면서 챔프군단에 이름을 올려 속이 타들어가는 시점이었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가 다음 주 시즌 최종전 포스코챔피언십만을 남겨둔 상황이라는 점에서 더욱 짜릿한 우승이 됐다. "친한 친구들이 모두 우승을 차지해 솔직히 부러웠다"는 김민선은 "친구들에 비해 첫 우승이 늦었지만 그래서 더욱 기뻤다"며 "모두 기량이 뛰어난 라이벌들이라 어려서부터 늘 내 기량을 향상시키는 자극제가 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최종 3라운드에서 2언더파를 작성해 허윤경(24), 김세영(21ㆍ미래에셋)과 동타(11언더파 205타)를 이룬 뒤 연장 두 번째 홀에서 두번째 샷을 홀 1m 지점에 붙여 가볍게 '우승 버디'를 잡았다. 지난달 박세리인비테이셔널 연장 패배의 경험이 약이 됐다. "2명 연장은 다른 선수의 실수로 이길 수 있는 행운이 있지만 3명 연장은 무조건 내가 잘 쳐야 우승할 수 있다"며 "공격적으로 플레이했다"고 했다. 우승상금이 1억원이다.

김민선에게는 신인왕 경쟁의 불씨를 살렸다는 의미가 더해졌다. 190점을 더해 2167점, 1위 백규정(2244점)과의 격차를 77점 차로 좁혔다. 고진영이 2위(2170점)다. 역전의 기회가 아직 남아 있는 셈이다. 3타 차 선두로 출발한 허윤경(24)은 2오버파의 난조로 2주 연속 우승이 무산됐다. 특히 막판 14, 17번홀의 보기 2개가 뼈아팠다. 이민영(22)이 공동 4위(9언더파 207타), 백규정이 6위(8언더파 208타)다.

손은정 기자 ejs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