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나대투증권, 사랑정원과 기부금 조성 업무 협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정준영 기자] 하나대투증권(사장 장승철)은 사단법인 사랑정원(대표 김선애)과 ‘하나대투증권 기부서비스’를 통해 사랑정원 기부금을 조성하는 업무협약을 청담금융센터에서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하나대투 기부서비스'는 2010년부터 도입한 금융을 통한 사회공헌 서비스로 고객의 금융수수료 일부를 고객이 지정하는 공익기관에 해당 고객의 이름으로 기부해 주는 금융서비스이다.
사랑정원에 후원을 원하는 고객은 본인의 명의로 금융상품 등에서 발생하는 수수료의 일부를 기부할 수 있다. 고객은 계좌 개설 시 기부신청 절차만 거치면 추가적인 비용 없이도 본인이 가입한 기관에 기부할 수 있으며 연말정산 시 기부에 따른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사랑정원은 다문화 가정 어린이와 북한 이탈 청소년을 비롯한 사회 소외계층의 문화복지 향상과 장학지원 사업, 의료지원 사업, 생활개선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는 단체 다. 문화예술인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열리는 자선 공연의 관람료와 후원금을 기부금으로 전달한다. 2013년 6월에 개최된 제7회 예술제에는 영국의 세계적 아티스트인 폴 포츠(Paul Potts)가 출연하였다. 또한 매년 가을 유명인사들이 참여하는 사랑정원 자선골프대회와 자선경매를 개최해 물품 및 후원금을 사회 소외계층에게 전액 기부하고 있다.

전병국 하나대투증권 청담금융센터장은 “최근 많은 투자자들에게 기부문화가 정착되고 있다. 고객은 기부서비스를 통해 투자에 대한 기대수익과 더불어 사회적 만족까지 얻을 수 있으며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고 말하며 “앞으로도 사회에 기여하고 고객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하나대투증권 청담금융센터에서 기부금 조성계약 체결, 사진 좌측부터 강성남 부장, 와이즈자산관리 서현수대표, 사랑정원 김선애대표, 윤보원과장, 심양섭차장, 전병국상무 (소속이 없으면 하나대투증권 청담금융센터)

하나대투증권 청담금융센터에서 기부금 조성계약 체결, 사진 좌측부터 강성남 부장, 와이즈자산관리 서현수대표, 사랑정원 김선애대표, 윤보원과장, 심양섭차장, 전병국상무 (소속이 없으면 하나대투증권 청담금융센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정준영 기자 foxfur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