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엠에스오토텍, 독자기술로 썬루프사업 본격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정준영 기자] 자동차 차체 부품 전문기업 엠에스오토텍 은 독자적인 매커니즘 기술을 적용한 썬루프 개발에 성공하고, 썬루프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엠에스오토텍이 약 7년간의 연구 개발 끝에 상용화한 썬루프는 전 부품의 국산화뿐만 아니라 썬루프의 핵심기술인 파노라마와 인슬라이딩 등 독자적인 매커니즘을 적용한 100% 순수 국산품이라는 특징을 자랑한다.
현재 엠에스오토텍은 썬루프관련 16건에 달하는 기술특허를 취득하거나 출원 중에 있는 등 원천기술 확보로 국내 및 글로벌 시장 대응력을 높이고 있다.

이에 대해 엠에스오토텍 관계자는 “당사는 최근 국내 완성차 업체인 S사와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초도 물량 납품을 위한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했다” 며 “이는 하반기 출시예정인 S사의 전략모델에 적용됨으로써 국산 썬루프의 경쟁력을 제고시켜 시장확대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했다.

실제로 S사의 전략모델은 최근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소형 SUV로 엠에스오토텍이 개발한 국산 썬루프를 장착한 첫 번째 차량이라는 점에서 소비자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최근 썬루프 시장은 전세계적으로 약 4조 2천억원에 이르며, 국내 시장의 경우는 약 7200억원으로 최근 출시되는 신차기준 필수옵션으로 인식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다만, 이러한 급성장에서 불구하고 대부분 외산 제품 일색으로 독일의 B사가 시장을 과점하고 있어 국산화를 통한 완성차 업계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게 과제였다.

엠에스오토텍 이태규 대표는 “이번 썬루프 국산화는 순수 독자기술 최초로 완성차에 적용된다는 것에 의미가 크다”며 “이러한 레퍼런스가 점차 늘어나게 되면 국내 메이저 기업은 물론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도 적용을 확대해 차세대 성장엔진으로 키울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정준영 기자 foxfur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