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텐손, 4강 진출 "매치플레이의 제왕 GO~"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볼보월드매치플레이 8강전에서 블릭스트 2홀 차 제압, 코에체와 격돌

헨리크 스텐손(왼쪽)이 볼보월드매치플레이 8강전 경기 도중 4번홀에서 티 샷을 한 뒤 공을 바라보고 있다. 켄트(잉글랜드)=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헨리크 스텐손(왼쪽)이 볼보월드매치플레이 8강전 경기 도중 4번홀에서 티 샷을 한 뒤 공을 바라보고 있다. 켄트(잉글랜드)=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세계랭킹 5위 헨리크 스텐손(스웨덴)이 '매치플레이의 제왕'에 한 발 더 다가섰다.

19일(한국시간) 잉글랜드 근교 켄트의 런던골프장(72ㆍ7026야드)에서 끝난 유러피언(EPGA)투어 볼보월드매치플레이(총상금 225만 유로) 8강전에서 요나스 블릭스트(스웨덴)를 2홀 차로 제압하고 4강전에 진출해 조지 코에체(남아공)와 결승 티켓을 놓고 격돌하게 됐다. 또 다른 4강전에서는 미코 일로넨(핀란드)과 주스트 루이텐(네덜란드)이 맞붙는다.
이 대회가 바로 유럽의 매치플레이 제왕을 가리는 무대다. 올해는 더욱이 라운드 로빈 방식의 예선전을 도입해 화제가 됐다. 바로 내년 월드골프챔피언십(WGC)시리즈 캐딜락매치플레이에서 채택한 '조별 리그'다. 64명의 선수를 16개 조로 나눠 각조 1위가 16강전부터 1대1 매치플레이를 펼치는 방식이다. 당연히 '흥행'을 위해 빅스타의 초반 탈락을 방지하겠다는 의도다.

16명만 출전하는 이 대회는 4개 조 1, 2위가 8강전에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1번 시드를 받은 스텐손은 예선 첫날 코에체와 비긴 뒤 둘째날 프란체스코 몰리나리(이탈리아), 셋째날 통차이 자이디(태국)를 각각 2홀 차로 이기면서 조 1위로 8강전에 선착해 우승 진군이 순조로운 상황이다. 이날은 3홀 차로 앞서던 14, 15번홀을 연거푸 내줘 위기에 직면했다가 마지막 18번홀(파5) 버디로 블릭스트를 제압했다.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