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관악구 구두수선대 운영자들의 아름다운 기부

최종수정 2014.10.16 09:52 기사입력 2014.10.16 09:52

댓글쓰기

관악구 구두수선대 운영자들의 모임인 ‘관악녹지회’ 15일 ‘사랑의 구두닦이 행사’ 펼쳐... 24년간 행사 수익금 전액 소년소녀가장, 무의탁 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 위해 기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15일 지역 곳곳에서 ‘사랑의 구두닦이 행사’를 펼쳤다.

‘사랑의 구두닦이 행사’는 관악구에서 활동하는 구두수선대 운영자들의 모임인 ‘관악녹지회’에서 마련한 것으로 이날 오전부터 33개 사업장에서 일제히 영업에 들어갔다.

이날 수익금 전액은 소년소녀가장, 무의탁 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 성금으로 사용된다.
관악녹지회는 1990년부터 24년 동안 사랑의 구두닦이 행사를 진행해 지금까지 1억1201만원에 이르는 모금액을 기부해왔다.

해마다 열리는 행사인만큼 이제는 손꼽아 기다렸다가 찾아오는 손님도 제법 생겼다.
강규홍 관악녹지회장과 김성자 부인

강규홍 관악녹지회장과 김성자 부인

썝蹂몃낫湲 븘씠肄

한 주민은 “제 구두가 반짝이며 광이 나는 것처럼 어렵게 생활하시는 분들의 마음에도 광이 났으면 좋겠어요”라며 구두닦이 금액보다 더 많은 돈을 성금함에 넣고 갔다.

강규홍 관악녹지회장은 “넉넉지 않은 형편에도 24년간 봉사를 지속해 온 이유는 우리 또한 보이지 않게 많은 도움을 받았기 때문”이라며 “오늘 행사를 통해 이웃에게 작은 보탬이라도 될 수 있다면 기쁠 것”이라고 말했다.
2012년6월부터는 구두수선대와 가로판매대 운영자가 손잡고 ‘多사랑 봉사단’을 꾸려 주민에게 길 안내, 도로불편사항 모니터링, 빗물받이 책임관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종필 관악구청장은 “자발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우리 주민의 따뜻한 마음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으로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