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中 영화감독 SM상대 소송한 루한 지지…"집에 온 걸 환영한다"

최종수정 2014.10.13 07:03 기사입력 2014.10.13 07:03

댓글쓰기

엑소 루한

엑소 루한

썝蹂몃낫湲 븘씠肄

中 영화감독도 루한 지지…영화 '중반20세' 측 "집에 온 걸 환영한다"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루한이 출연한 중국영화 '중반20세' 감독 진정도가 루한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혀 관심이 집중됐다.
지난 10일 중국언론매체 '시나닷컴'은 루한이 출연한 영화 '중반20세' 연출을 맡은 진정도 감독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해당 인터뷰에서 진정도 감독은 이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계약해지 소송을 제기한 루한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간접적으로 드러냈다.

이날 진정도 감독은 "루한은 첫 연기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안정된 연기를 보여줬다"며 "쟁쟁한 연기자들 사이에서도 주눅들지 않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연기자로서 그의 미래가 기대된다"고 루한의 연기력을 칭찬했다.

이어 진정도 감독은 "루한이 연기한 부분은 극을 이끌어 가는데 재미를 줄 요소가 많다. 그의 출연분량은 전량 편집하지 않을 예정이다"고 소송사건에도 불구 그의 촬영분은 편집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견고하게 했다.
또 이날 '중반20세' 측은 공식 웨이보(중국판트위터)를 통해 "집에 돌아온 걸 환영한다"는 글을 게재해 루한의 전속계약 해지 소송을 지지 의사를 밝혔다.

한편, 지난 10일 SM엔터테인먼트는 보도자료를 통해 "당사는 법무법인을 통해 금일 루한의 소송 제기를 접했다"고 전한 바 있다.

SM 측은 "크리스 건과 같이 소를 제기할 하등의 이유가 없는 상황에서 동일한 법무법인을 통해 동일한 방법으로 패턴화 된 소를 제기한다는 것은 그룹 활동을 통해 스타로서의 큰 인기를 얻게 되자 그룹으로서의 활동이나 소속사를 포함한 모든 관련 계약 당사자들의 이해관계를 무시하고 개인의 이득을 우선시하여 제기된 소송으로 판단된다"며 "주변의 배후 세력도 존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