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단풍보다 셀카' 셀카봉 열풍은 가을에도 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셀카봉

셀카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심아영(29.여)씨는 이번 여름 휴가에 대비해 가장 먼저 '셀카봉'을 장만했다. 우연히 본 TVN의 배낭여행 프로그램 '꽃보다 할배'에서 '할배'들은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다가 사진을 찍고 싶을 때면 '셀카봉'을 꺼내들고 "김치!"를 외쳤다. 평소 혼자만의 배낭여행을 즐기는 심씨는 그 장면을 보자마자 곧장 근처 팬시점으로 달려가 '셀카봉'과 리모콘을 구매했다. 휴대폰을 들고 이리저리 포즈를 취해 봐도 셀카로는 여행지의 느낌을 살릴 수 없어 아쉬움이 많았던 터였다. 심씨는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각도와 포즈로 촬영하니 평소보다 마음에 드는 여행사진을 건질 수 있었다"며 "다른 사람에게 부탁할 필요 없다는 게 가장 맘에 든다"고 말했다.
지난 여름부터 불기 시작한 '셀카봉' 열풍이 가을까지 식을 줄 모르고 이어지고 있다. 혼자 셀카 찍는 것을 좋아하는 20~30대 여성들을 위주로 꾸준히 구매가 이뤄지는 분위기다. 세계 각지는 물론, 최근 가을 축제가 열리는 관광명소를 찾아도 '셀카봉'을 든 연인이나 친구들을 쉽게 볼 수 있다.

7일 오픈마켓 옥션에 의뢰해 지난 7~9월 셀카봉 판매 추이를 집계한 결과 매월 판매가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7월 셀카봉 판매량은 전월보다 95% 증가했고 여름휴가가 절정에 달한 8월에는 전월대비 225% 급증했다.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불어온 9월에도 셀카봉 판매량은 계속 증가해 지난 8월보다 20% 증가했다.

다만 셀카봉이 대중화되면서 가격대는 예전보다 떨어졌다. 셀카봉만 구입할 경우 지난 7월 1만~1만5000원이었던 가격대는 현재는 5000~7000원대로 내려온 상황이다. 사진을 쉽게 찍도록 도와주는 리모컨도 과거 2만원대에서 최근 1만원대까지 하락했다. 리모컨은 스마트폰 기기 내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연결한 뒤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무선 리모컨(6900원~)과 이어폰을 꽂는 곳에 리모컨을 꽂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유선 리모컨(2500원~)이 있다.
이처럼 셀카봉 인기가 식을 줄을 모르자 '키덜트족'을 겨냥해 햄버거 세트에 장난감 사은품을 구성하곤 했던 롯데리아가 셀카봉을 사은품으로 선택하기도 했다.

롯데리아는 지난 1일부터 모든 세트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셀카봉을 3000원에 특가 판매하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셀카봉 만을 구입하려는 고객에게는 4000원에 판매했다. 일단 1차 물량으로 4만개를 준비했지만 하루만에 이 수량이 모두 동이 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롯데리아는 2차 셀카봉 물량이 입고되면 오는 9일부터 다시 사은품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셀카봉 판매량 중 버거세트 구매고객과 셀카봉 단품 구매고객 비중은 9대1로 덕분에 햄버거도 많이 팔렸다"며 "롯데리아는 주 방문층이 젊은 세대인데 이들은 SNS 활용도가 높아 셀카가 필수라는 점을 고려해 셀카봉 판매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아연 옥션 휴대폰팀 팀장은 "셀카봉의 경우 연예인들이 예능프그램에서 스마트폰이나 카메라를 설치 후 다양한 모습을 보이면서 해당 제품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특히 여름휴가나 연휴가 지나고도 셀카봉의 인기가 계속 되고 있는 것은 2030대 젊은이들 외에 4050대 중년들이 여행지에서 셀카봉을 사용하는 등 전 연령층에서 제품구입이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