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산구 장애인 취업 위해 팔 걷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4일 오전 11~오후 4시 삼각지역 지하 1층에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다양한 취업 상담과 정보를 제공하는 ‘장애인 취업의 장’을 연다.

14일 오전 11~ 오후 4시 지하철 삼각지역 지하 1층에서 ‘용산구 장애인 취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취업관 부스, 정보관 부스, 체험관 부스로 각각 구분해 장애인들의 취업의 폭을 넓히고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구직 장애인과 구인 업체 간 직접적인 만남의 장을 통해 장애인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장애인들에게도 적절한 일자리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취업관 부스에 참여하는 업체는 총 40여곳.

이마트용산점 국제기획컨설팅 굿모닝대양 시마컴퍼니 다사랑직업재활시설 듀엘코리아 레드스톤시스템 성모자애복지관 성주컴텍 유베이스 티에스엘 한얼관리 대화섬유 등 18곳이 현장 면접에 나선다.
장애인 취업박람회

장애인 취업박람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교보문고 모아 필즈엔지니어링 순천향대학서울병원, 송지 등 22곳은 간접 면접 형식으로 장애인들과 만난다.
특히 장애인 구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업체들이 대거 참여한만큼 구직 장애인과 구인업체간 만남의 장일 뿐 아니라 실제적인 고용까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구직 장애인과 구인업체와의 만남의 자리만 있는 것이 아니다. 다양한 취업 정보도 얻을 수 있고 지역 사회 주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 부스도 마련된다.

정보관 부스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국민연금공단, 서울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서울사회복지공익법센터, 고용노동부 서울서부고용센터 등 8개 기관이 직접 나서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

장애인 고용 훈련 프로그램, 장애인 연금, 취업 컨설팅, 노동 인권 상담, 취업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체험관 부스에는 실로암장애인복지관, 용산구립보호작업장, 한벗재단, 중증장애인독립생활연대, 용산구 수화통역센터, 용산구 장애인복지관 등 11곳이 참가한다.

이 부스들에서는 타로카드, 장바구니 봉제, 마사지, 네일아트, 수화통역, 풍선 아트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서 구인업체에는 필요한 인력을, 구직 장애인에게는 취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들이 일반 노동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고용을 창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