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초구, 제3회 외국인 한국어 말하기 대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8일, 오후 2시 한글날 기념 제3회 외국인 한국어 말하기 대회 열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한글날을 맞아 다문화가정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제3회 외국인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8일 오후 2시 서초구청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아제르바이잔 몽골 인도 캐나다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이 본인의 한국어 실력에 따라 초급과 중급으로 나뉘어 실력을 겨루게 된다.
대회 참가자들은 한국생활 체험기라는 주제에 대한 본인들의 원고를 바탕으로 3분가량 한국어로 발표하게 된다.

이번 대회에 제출한 신청서를 보면 ‘나의 첫사랑’ ‘내가 한국을 좋아하는 이유’ 등 그 내용도 다양하다.

특히 이번 대회는 예년에 비해 한국을 좋아하는 이유를 발표하는 참가자가 많은 게 특징이다.
지난해 열린 외국인 말하기 대회

지난해 열린 외국인 말하기 대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회 심사는 서래마을에 위치한 서래글로벌빌리지센터 한국어 강사, 서초글로벌센터 한국어 강사 및 서초구 국제교류협의회 회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원고내용, 유창성, 문법, 어휘, 표현력 등을 종합심사해 수상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더듬더듬 또박또박 한국어로 발표하는 초급 참가자들, 한국 사람보다도 능숙하게 한국어를 구사하는 중급 참가자들의 모습도 대회의 즐길거리이지만 서초구 내에 위치한 백석예술대학교 학생들의 아름다운 퓨전국악 공연과 다문화어린이합창단인 ‘다문화합창단 아름드리’ 의 공연 또한 대회의 또 다른 재미다.

특히 다양한 국적의 귀여운 아이들이 선사하는 아름다운 화음은 대회에 참가한 어른들의 마음을 동심으로 이끌기에 충분하다.

조은희 구청장은 “우리 한국을 사랑하고 한국어로 본인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이들이야 말로 진정한 한국의 홍보대사들” 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그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으며 다시 한 번 우리글과 우리말에 대하여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