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조은희 서초구청장, 취임 100일...신나는 변화 준비

최종수정 2014.10.07 06:51 기사입력 2014.10.07 06:51

댓글쓰기

100일간의 변화와 성과! 신규 개선사업 등 81건 추진...구청장실 절반축소 열린상상카페 설치 및 구석구석 찾아가는 구청장실 운영’ 등 현장속의 소통실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 최초 여성 구청장에 당선된 조은희 구청장이 8일 민선6기 출범 100일을 맞는다.

취임 후 조 구청장은 꼼꼼함과 따뜻한 엄마의 마음으로 '열린마음, 맑은행정, 행복도시 서초' 구현을 위해 100일 동안 쉬지 않고 달려왔다.
조은희 서초구청장

조은희 서초구청장

썝蹂몃낫湲 븘씠肄
일반행정분야에서는 ▲구청장실 절반 축소 열린상상카페 개설 ▲매주 수요일, 구석구석 찾아가는 구청장실 운영 ▲토론형 원탁 확대간부회의 개최 ▲알뜰살림 서초 재정을 위한 예산절감 자문단 구성 준비 등 기존의 구정운영 시스템을 개선·보완, 참여와 소통·공감행정의 기반을 마련했다.

안전·교통·환경분야에서는 ▲단독주택지역 등 안전취약지역에 대해 ‘생활안전지원센터(반딧불센터)’ 운영계획을 수립, 올해 안에 방배권역에 운영 ▲지역언론과 연계한 자연재해 대처 안내자막 방송 실시 ▲양재동 일대 교통해소를 위한 철도 도입 예비타당성 검토용역 추진 등 안전 취약지역 개선과 지역 환경여건 변화에 따른 기반시설 확충 준비에 발 빠른 행보로 서초의 안전과 교통여건 등이 조 구청장 취임 후 크게 변하고 있다.

보건·복지분야에서는 ▲노후돼 사용이 불편한 구립경로당 32개소 리모델링을 9월부터 보수중 ▲보육걱정없는 서초 구현을 위한 국·공립 어린이집 4개소 개원 ▲50+세대 인생 이모작을 위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중소기업 중앙회 및 서초구 상공회와 MOU를 체결하는 등 서초형 맞춤 복지정책 추진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제고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도시계획·건축분야에서는 ▲양재택지 지구단위 계획 재정비 입안을 서울시에 요청 ▲방배14구역 정비구역 지정을 통해 지역여건에 따른 합리적인 토지이용계획 추진과 효율적인 노후주택 정비에도 큰 성과를 거뒀다.

또 ‘친절이 곧 청렴이다’라는 신념으로 친절 Happy바이러스 사업을 전부서로 확대시켰고, 아시아나항공 친절 서비스컨설팅을 통해 청렴도 1위 서초의 의지를 강조하였다.

조은희 구청장은“ '신나는 변화, 기분좋은 푸른 서초' 구현을 위한 조직의 변화와 개혁에 박차를 가하고 주민을 보스로 섬기는 낮은 자세로 대한민국의 중심이 되는 최고의 자치단체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앞만 보고 달려온 100일이었다. 지난 100일은 신나는 변화를 일으키기 위한 준비 기간이었다면 앞으로 남은 기간은 기분 좋은 푸른 서초를 만들기 위해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하는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한다”며 “단순히 임기 내 성과에 연연치 않고 최소 10년 후의 미래 서초를 내다보며 소신 있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