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개호 국회의원, 첫 정책토론회 지역에서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개호 의원은 30일 영광군청에서 ‘e-모빌리티 현안 및 발전과제 포럼’을 갖고 영광군이 중점 추진중인 친환경 전기구동 운송산업 성공을 위한 과제와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이개호 의원은 30일 영광군청에서 ‘e-모빌리티 현안 및 발전과제 포럼’을 갖고 영광군이 중점 추진중인 친환경 전기구동 운송산업 성공을 위한 과제와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 ‘국회의원 주최 토론회 국회서 연다’ 관행 탈피, 지역민 참여 보장"
" ‘영광 e-모빌리티 현안·발전과제’ 주제로 정부 관계자, 전문가 토론"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새정치민주연합 이개호 국회의원(영광 함평 장성 담양)이 등원 후 첫 토론회를 지역에서 개최했다.
‘국회의원 주최 토론회는 국회에서 연다’는 관행을 탈피한 것으로 지난 선거 때 이 의원의 공약이기도 했다.

이 의원은 30일 영광군청에서 ‘e-모빌리티 현안 및 발전과제 포럼’을 갖고 영광군이 중점 추진중인 친환경 전기구동 운송산업 성공을 위한 과제와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전기자동차 선도도시 선정 이후에도 지지부진한 관련 산업 활성화와 차질 없는 정부지원을 위해 정부부처 관계자와 관련 전문가를 사업 현장인 영광으로 불러 모아 지역민들이 참여한 정책 토론회를 연 것.
이 날 광주과기원 문승현 교수의 사회로 영광 e-모빌리티 산업의 현황을 진단하고 발전 가능성과 한계를 명확히 해 정부지원 방향을 제시하는 등 군민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줬다.

자동차부품연구원 노기한 센터장은 주제발표를 통해 “전기차 산업 활성화를 위해선 Micro-모빌리티(초소형 자동차) 상용화 목적의 차량 등급, 등록, 면허 등 법과 제도 정비가 우선돼야 한다”면서 전기차 사업을 주도하는 해외사례 소개와 함께 중장기적 국가지원 필요성을 강조했다.

영광군의회 장기소 의원은 “정부가 전기차 보급을 장려한다고는 하지만 전기차가 증가하면 휘발유나 경유 판매 대비 국가 세수입이 줄어들게 된다”며 “결국 전기차로 인해 줄어든 세수는 전기차 충전요금에 붙고, 이로 인해 전기자동차의 경제성이 약화되고 만다”고 근본적인 문제를 지적했다.

영광군청 김봉택 투자유치과장은 “정부지원을 통한 한시적 보조금 운영과 법·제도 정비, 충전인프라 조기 구축, 전기차 배터리 가격부담 해소가 필요하다”고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이개호 의원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영광군의 전기자동차 메카를 향한 지난 과정을 점검하고 발전과제를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며 “오늘 토론에서 제시된 내용을 바탕으로 정부과제의 차질 없는 추진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지역민들의 참여를 보장하고, 정부 관계자와 전문가들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지역현안과 관련해선 지역에서 토론회를 갖는다는 원칙을 지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