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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쉘, 차세대 엔진오일 출시 "자동차 윤활유시장 본격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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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한국쉘석유가 천연가스로 만든 합성엔진오일 신제품을 출시하고, 국내 자동차 윤활유시장 공략을 선언했다.

한국쉘석유는 26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퓨어플러스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엔진오일인 '쉘 힐릭스 울트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퓨어플러스 기술은 순수 천연가스를 순도 99.5%의 맑은 기유로 전환시켜주고 여기에 액티브 클린징 기술이 더해져 오염물의 응집을 사전에 예방, 엔진의 슬러지(찌꺼기) 생성을 방지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강진원 한국쉘석유 사장은 "천연가스를 원료로 해 기유(Base Oil) 자체가 수정처럼 맑은데다 쉘 고유의 액티브 클린징 기술까지 결합돼 탄생한 신제품은 향후 엔진오일 시장을 선도할 획기적인 제품으로 기대된다"며 "탁월한 클린징 성능과 엔진 보호 능력으로 엔진 상태를 항상 신차처럼 깨끗하게 유지시켜 준다"고 설명했다.

또 ▲연비 개선 효과 ▲탁월한 마모 및 부식 방지 ▲엔진 오일의 노화 및 성능 저하 방지 ▲안정적인 점도 유지를 통한 한여름과 혹한기 엔진 보호기능 유지 등도 신제품의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쉘은 강력한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국내 자동차 윤활유 시장에도 본격 도전장을 내밀 계획이다.

먼저 신제품 출시와 함께 국내 최초의 엔진오일 보증 시스템인 '쉘 힐릭스 보증 프로그램'을 도입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쉘과 제휴를 맺은 업체를 통해 구매한 쉘 힐릭스 제품(힐릭스 울트라, 힐릭스 HX7) 이 엔진에 적절한 윤활기능을 제공하지 못해 이상이 생겼을 경우 수리비를 최대 1000만원 한도까지 보상한다.

또 브랜드 전략도 강화할 계획이다. 쉘 힐릭스 전문 정비업체를 향후 3년 내에 500개 이상으로 늘리고, 쉘 힐릭스 보증 프로그램 제휴 정비업체도 2000개까지 늘려간다는 계획을 세웠다.

강 사장은 "신제품은 BMW, 벤츠, 폭스바겐, 아우디, 페라리 등 세계적 자동차회사들의 첨단 엔진에도 적용할 수 있는 윤활유 요구사항을 이미 충족시켰다"며 "퓨어플러스 기술이라는 독보적 신기술을 계기로 자동차 윤활유 시장에서도 돌풍을 일으킬 것"이라고 자신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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