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카오, 모바일 결제시장 판도 바꾸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카카오페이 이어 뱅크월렛카카오까지…네이버 밴드는 구체적 움직임 없어

[아시아경제 양성희 기자] 카카오가 신용카드 정보를 등록해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한 ‘카카오페이’를 출시한 데 이어 메신저 카카오톡으로 최대 10만원까지 송금·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 ‘뱅크월렛카카오’를 다음달 선보인다.
뱅크월렛이라는 가상 전자지갑에서 최대 50만원까지 충전해 하루 10만원까지 송금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카카오토픽’이라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뉴스 서비스를 정식으로 오픈하기도 하며 사업 다각화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는 카카오가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금융시장 판도도 바꿀 수 있을지 주목된다.

카카오는 이번 달 중으로 뱅크월렛카카오의 보안수준을 높이는 작업을 마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금융결제원의 주도로 국민·신한·우리은행을 비롯한 전국 15개 은행과 카카오톡이 손잡고 추진 중이다.
카카오는 이 같은 금융 서비스를 통해 그간 송금이나 결제과정에서 복잡한 절차에 지친 이용자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네이버 자회사 캠프모바일이 운영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밴드도 옐로모바일과 제휴해 소액 송금 기능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네이버는 당분간 모바일 송금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지는 않을 예정이다.

사용자 그룹 안에서 회비를 계산해주는 밴드의 기존 기능 ‘N빵 계산기’를 확장해 송금까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었지만 네이버 관계자는 이에 대해 “이마저도 도입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선을 그었다.



양성희 기자 sunghe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