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창군,블루베리·아로니아 경영·마케팅 컨설팅 실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복분자

복분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베리류 재배면적 1250ha 청정환경 명품 농산물”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복분자의 고장 고창군(군수 박우정)은 베리류 산업 활성화를 위한 블루베리, 아로니아 농업경영체 경영·마케팅 컨설팅을 24일 복분자시험장에서 추진했다.
이번 컨설팅은 농촌진흥청의 혁신도시 이전에 따른 전북지역 경영체의 경영 및 마케팅 기술향상을 위한 행사로 지역 농업인의 체감도를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군은 이날 새로운 소득작목인 블루베리, 아로니아의 경영, 마케팅, 브랜드, 조직관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애로기술을 해결하고 농작물의 생산량 증대와 품질향상을 도모해 농가 소득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컨설팅을 추진했다.

특히 고창군의 베리류 재배면적은 약 1,250ha로 복분자, 블루베리, 아로니아, 오디 등이 생산되고 있으며,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된 청정한 환경에서 재배되어 전국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베리류 재배면적이 증가함에 따라 농가소득과 직결되는 판매·마케팅 사업 및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