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성제약, 중국진출·유통 채널 다각화로 성장성 확보 기대<하나대투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인원 기자] 하나대투증권은 15일 동성제약 에 대해 중국홈쇼핑진출, 유통 채널 다각화,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성장성을 극대화할 것이라 전망했다.

이정기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국내 대표 염모제 생산업체인 동성제약의 2014년 염모제 부문 매출액은 전년 대비 41.3% 증가한 318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최근에는 강점이 있는 염모제 부문의 성장성 확보를 위해 수출 확대, 유통 채널다각화, 신제품 출시 등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성제약은 2014년 8월 중국 홈쇼핑에 '버블비'를 출시했으며 10월 이후 본격적인 방영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 연구원은 "중국 홈쇼핑 대형 유통 업체이자 동사의 홈쇼핑 방영 대행 업체인 락앤락의 적극적인 영업 전략과 국내 대비 10배를 상회하는 약 3조원 규모의 중국 염모제 시장, 가파르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홈쇼핑 방영 채널 수 등으로 2015년에 약 95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유통 채널 다각화 또한 실적을 견인할 것으로 봤다. 이 연구원은 "올해 5월 출시된 '쉐이킹 푸딩'의 주요 유통 채널은 CJ오쇼핑이며 '버블비'의 주요 유통 채널은 '애터미'가 될 예정"이라며 "다양한 유통 채널 확대라는 영업 전략은 부진했던 국내 염모제 부문의 또 다른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5월부터 CJ오쇼핑을 통해 방영된 왁스타입 신제품 '쉐이킹 푸딩'의 판매 호조에 따라 염모제 부문의 매출 회복이 예상했다. '쉐이킹 푸딩'의 매출액은 월 평균 약 9억원으로 2014년 6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김인원 기자 holeino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