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日 피겨스타 다이스케, 하시모토 세이코 회장에게 성추행 당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아사다 마오'와 열애설 났던 다이스케, 하시모토 세이코 회장에게 성추행 당해…

일본의 4선 자민당 의원이자 일본스케이트연맹 회장인 하시모토 세이코(50) 의원이 남자 피겨스타 다카하시 다이스케(28)에게 강제로 키스하는 성추행을 한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뜨겁다.
20일 AFP와 마이니치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지난 2월 24일 소치올림픽 뒤풀이 파티에서 하시모토 의원이 다카하시를 불러 갑자기 포옹을 한 뒤 키스를 했으며 이 사진이 이날 발간된 잡지 ‘주간문춘’에 게재됐다. 다카하시도 사실을 인정했다.

하시모토 의원은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출신으로 일본 최초의 여자 동계올림픽 메달리스트이기도 하다. 1995년 참의원 선거에 자민당 공천으로 비례대표로 출마, 당선됐고 4선째 활동하고 있다. 야스쿠니신사 참배에 참가하는 등 극우 성향이다.

다카하시는 일본에서 가장 많은 여성 팬을 몰고 다니는 스타 선수다. 특히 여자피겨의 간판이자 우리나라 김연아 선수와 오랜 라이벌 관계였던 아사다 마오와의 열애설이 나올 정도로 인기가 대단하기 때문에 일본내 파문이 더욱 크다.
하시모토 의원은 "격려 차원에서 한 것일 뿐이다. 파문이 인 것에 대해선 반성한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하시모토의원과 다카하시의 직분 관계상 성추행에 해당한다는 주장이 강하다.

한편 다이스케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하시모토 세이코, 다이스케, 저건 성추행이지" "하시모토 세이코, 다이스케, 요즘은 격려를 키스로 하나?" "하시모토 세이코, 다이스케, 반성해야할 듯 일본 난리났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