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A서도 20대 흑인 경찰 총격으로 숨져…파장 확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미국 미주리주에서 10대 흑인 청년이 경찰의 총에 맞아 숨진 이후 흑인들의 시위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에서도 이와 유사한 사건이 발생했다.

LA타임스를 비롯한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 11일(현지시간) 오후 8시20분께 LA 남부 흑인 밀집지역인 65번가에서 차를 몰고 가던 이젤 포드(24)가 경찰로부터 정지명령을 받았다. 그는 차를 정차한 뒤 경찰과 몸싸움을 벌이는 과정에서 경찰이 쏜 총에 맞아 숨졌다. 포드에게 총격을 가한 경찰의 신원과 포드의 총기 휴대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다.
포드의 어머니 트리토비아 씨는 LA 지역 방송국인 KTLA과의 인터뷰에서 포드가 평소 정신장애를 앓고 있다고 언급하고 "포드가 경찰에 지시에 순응했음에도 (경찰이) 총격을 가한 것은 정당하지 않은 것"이라고 울먹였다. 그는 "포드가 당시 땅바닥에 누워 있었는데 등에 총알을 맞았다"고 주장하면서 "포드가 인근 병원으로 후송됐지만 곧바로 숨졌다"고 밝혔다.

포드의 아버지 포드 시니어 씨는 "우리가 정작 알고 싶은 것은 경찰이 왜 총격을 가했느냐는 것"이라고 말했다.

포드의 가족·친지들과 친구들은 사건 이후 페이스북을 통해 17일 오후 3시 LA경찰국(LAPD) 본부 앞에서 경찰의 과잉 대응에 대한 항의집회를 열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처럼 상황이 심상치 않게 흘러가자 LAPD 강력범죄 조사반은 사건 경위에 대한조사에 발 빠르게 착수했다.

찰리 벡 경찰국장과 알렉스 부스타만테 감찰관, 경찰위원회도 조만간 사건 경위조사를 마치고 경찰의 총격이 지침을 준수한 것인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