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개호 국회의원, 등원 14일 만에 원내부대표 임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개호 국회의원

이개호 국회의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원내대표 13일 전격 제안"
"보궐선거 초선 당선자 원내대표단 임명은 이례적 평가"
"상임위는 영광원전 등 지역현안 감안, ‘미방위’ 결정"
"농업문제 해결위해 ‘국회 농림어업 및 국민식생활발전포럼’ 가입"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이개호 의원(담양·함평·영광·장성)이 국회 등원 14일 만에 원내부대표에 임명됐다.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원내대표는 13일 이 의원을 원내부대표로 임명하고, 13일 오전 열린 정책조정회의부터 공식 참여토록 했다.

원내대표와 부대표 등 15명으로 구성된 원내대표단은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국회의원들의 의정활동 방향을 제시하고, 조정하는 ‘사령탑’ 역할을 하고 있다.

당내에서는 이번 임명과 관련, 당선횟수 등 경력을 중시하는 국회 관행상 보궐선거를 통해 갓 등원한 초선의원을 원내대표단으로 기용한 것은 극히 이례적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이와함께 이 의원은 상임위를 ‘미래창조과학방송위원회(미방위)’로 결정하고, 본격적인 국정감사 준비에 들어갔다.

이 의원은 당초 농해수위를 강력히 희망했으나 결원이 없어 미방위에 배정됐다.

이 같은 결정은 영광원전은 물론 지역구 4개군에서 의욕적으로 추진중인 전기자동차, 나노, 첨단부품소재, 생물·의약산업 등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미방위에서의 역할 또한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이 의원은 그러면서도 미방위 활동과 함께 농어업 문제 해결을 의정활동의 양대 축으로 삼고 국회의원들의 연구 및 정책추진단체인 ‘국회농림어업 및 국민식생활발전포럼’에 가입했다.

‘농어업포럼’은 농림어업 발전 토대 마련이라는 취지 아래 여야 농촌지역 의원 9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상임위인 농해수위원회와 함께 국회농업정책을 견인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