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창갯벌축제, 15일부터 17일까지 심원으로 오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창갯벌축제

고창갯벌축제

AD
원본보기 아이콘

"하전· 만돌 축제 개최"
"청정한 고창에서 펼쳐지는 생생갯벌체험축제"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이번 주말에는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된 고창으로 가보자!
고창 심원에는 국내 주요 바지락 생산지로 손꼽히는 하전과 만돌갯벌이 있다. 하전에서는 15, 16일, 만돌은 16, 17일로 각 이틀간 갯벌체험축제가 펼쳐진다.

특히 고창갯벌은 자연생태계가 잘 보존되어 세계적 습지보호기구인 람사르협회에서 람사르습지로 지정했다.

하전마을 생생갯벌체험축제는 하전어촌계가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전라북도, 고창군이 후원한다.
만돌마을 갯벌체험축제는 고창갯벌체험축제위원회가 주관하고, 해양수산부, 전라북도, 고창군, 고창수협이 후원한다.

축제는 신비의 원시해안이 고스란히 보존되어 있는 고창갯벌에서 펼쳐진다. 호미를 이용하여 갯벌에 숨어있는 조개 캐기, 갯벌 위를 달릴 수 있도록 트랙터를 개조해 만든 갯벌버스 타기, 고창풍천장어 잡기를 비롯해 물고기 잡기 등 갯벌생태체험과 갯벌의 다양한 생태자원 사진 및 전통어구 전시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마련된다.

아울러 칼국수, 수제비, 전 부치기 등 바지락 먹거리 체험과 함께 머드를 이용해 목걸이 등 소박한 기념품을 만들어보는 체험도 준비되어 있다.
고창갯벌축제

고창갯벌축제

원본보기 아이콘

축제기간에는 모든 체험객을 대상으로 기존 이용료 대비 체험비를 50% 할인하여 성인 5,000원, 어린이 3,000원만 받고 조개 캐기, 갯벌버스 탑승 등 갯벌생태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유료체험에 참여한 관광객이 잡은 물고기는 현장에서 손질해 먹거나 집으로 가져갈 수 있으며, 채취한 조개 또한 1.5㎏ 한도 내에서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이밖에 풍천장어잡기와 물고기잡기, 갯벌스포츠체험, 머드와 조개껍질을 이용한 기념품 만들기 체험 등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무료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깜짝이벤트로 조개 캐기 체험을 하면서 갯벌에 숨겨진 황금알을 찾아오는 체험객에게는 순금바지락을 주는 행사도 진행하며, 아마추어 가수들과 노래에 자신 있는 체험객이 참여하는 갯벌가요제도 열린다.

이번 주말에는 자연 그대로의 갯벌이 살아 숨 쉬는 고창갯벌에서 연인, 자녀,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것도 좋겠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