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어린이 독서골든벨 울려라!

최종수정 2014.08.10 14:48 기사입력 2014.08.10 14:48

댓글쓰기

성동구 13일 초등학생 120명 대상 독서골든벨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13일 초등학생 120여명을 대상으로 독서왕을 가리는‘성동 어린이! 독서골든벨’을 개최한다.

새마을문고성동구지부 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동안 지역내 초등학생들에게 독서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와 책 읽는 습관을 가질 수 있게 도와주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으로 책의 내용을 퀴즈를 통해 풀어나가는 방식으로 책을 읽는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달 21일부터 120명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 ‘성동 어린이 독서골든벨’은 ‘어린이 인문학 여행’ 등 선정도서를 읽고 30문항의 문제를 풀어 다득점자를 시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오답을 쓴 경우에도 탈락시키지 않고 끝까지 참여할 수 있게 해, 참가자들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배려할 예정이다.

새마을문고성동구지부 최동옥 회장은 “독서골든벨이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점점 낮아지는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책을 읽고 문제를 푸는 방식을 통해 학생들이 책의 내용을 능동적으로 이해하려는 습관을 갖게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