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불만제로 과자 내수차별 폭로 "수출품 보다 두배 비싸고 양도 적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내수용 과자 가격이 수출용 과자 가격보다 훨씬 비싸며, 양도 적은 것으로 드러났다.(사진:MBC '불만제로' 방송 캡처)

내수용 과자 가격이 수출용 과자 가격보다 훨씬 비싸며, 양도 적은 것으로 드러났다.(사진:MBC '불만제로' 방송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불만제로 과자 내수차별 폭로 "수출품 보다 두배 비싸고 양도 적어"

국내 제과업체에서 생산하는 과자가 내수용품과 수출품 간 가격과 양이 차이가 있다는 점이 밝혀져 화제다.
6일 저녁 방송된 MBC '불만 제로 UP'에서는 국내 제과업체의 해외 판매과자와 내수용 과자의 차별 문제를 폭로했다.

이날 방송에서 한국과 일본에서 판매하는 같은 제조사의 동종의 초콜릿 제품의 가격과 양을 비교한 결과, 가격은 2000원과 200엔으로 표면적으론 비슷했다. 하지만 한국제품은 12개의 초콜릿이 들어 있으나 일본제품에는 24개의 초콜릿이 들어있어 양이 2배 가까이 차이가 났다.

성분도 달랐다. 일본에 수출하는 초콜릿 제품에는 고급원료인 카카오버터를 사용했으나, 내수용 제품에는 카카오 버터 대신 가격이 저렴한 식물성유지를 사용했다.
또한 국내의 한 제품은 내수용과 수출용의 가격차가 2배에 육박하며, 내수용 물품의 과자의 양이 수출용 과자의 양보다 훨씬 적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 제품은 미국에서 2달러에 판매되고 있었지만, 한국에서 3800원에 판매되고 있었다. 또한 제품의 양을 따져보니 내수용은 수출용 과자 양의 67%에 불과했다.

또한 만원을 가지고 국내용 과자는 4개정도만 구입할 수 있었으나, 미국에서는 비슷한 돈으로 동일한 11개의 과자를 살 수 있었다. 이로 인해 내수용 가격이 훨씬 비싼 것으로 밝혀졌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불만제로 과자, 아무리 국내 경쟁이 독과점이라 하지만 너무한 거 아닌가" "불만제로 과자, 적당히 차이가 나야지 두 배 차이는 좀" "불만제로 과자, 수입산이나 먹어야겠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