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호남대 인사연, ‘제70회 호남학술좌담회’ 개최

최종수정 2014.08.06 14:34 기사입력 2014.08.06 14:34

댓글쓰기

‘글로벌시티즌쉽에 대한 비판적 고찰에 대한 이해’ 주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호남대학교 인문사회과학연구소(소장 심연수)는 6일 오전 11시 광산캠퍼스 지성관 인문사회과학연구소 행정실에서 ‘제70회 호남학술좌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좌담회에서는 ‘글로벌시티즌쉽(Global Citizenship)에 대한 비판적 고찰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김태기 교수(일본어학과)의 발제와 더불어 ‘독일의 글로벌시티즌쉽 연구현황과 프로그램’이라는 주제로 서명준 박사(인문사회과학연구소 전임연구원)의 발제가 이어졌다.  

또 세계화 시대에서 세계시민주의의 배경 및 시민사회 모델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이와 관련해 글로벌시티즌쉽에 대한 비판적 시각도 함께 논의되었다. 또한 현재 각국 글로벌시티즌쉽에 대한 연구현황에 대하여 참석자들의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호남대학교 인문사회과학연구소(소장 심연수)는 6일 오전 11시 광산캠퍼스 지성관 인문사회과학연구소 행정실에서 ‘제70회 호남학술좌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좌담회에서는 ‘글로벌시티즌쉽(Global Citizenship)에 대한 비판적 고찰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김태기 교수(일본어학과)의 발제와 더불어 ‘독일의 글로벌시티즌쉽 연구현황과 프로그램’이라는 주제로 서명준 박사(인문사회과학연구소 전임연구원)의 발제가 이어졌다. 또 세계화 시대에서 세계시민주의의 배경 및 시민사회 모델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이와 관련해 글로벌시티즌쉽에 대한 비판적 시각도 함께 논의되었다. 또한 현재 각국 글로벌시티즌쉽에 대한 연구현황에 대하여 참석자들의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