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모기 물린 곳 대처 방법 "침 바르거나 십자가 만들면 위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모기 물린 곳 대처 방법(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모기 물린 곳 대처 방법(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모기 물린 곳 대처 방법 "침 바르거나 십자가 만들면 위험"

모기 물린 곳 대처 방법이 주목받고 있다.
5일 보건당국 등에 따르면 여름철 장마와 태풍, 습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우리 주변에 모기가 서식할 수 있는 곳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이에 모기에 물렸을 경우 바른 대처법에 대해 숙지할 필요가 있다.

모기에 물렸을 경우 가려움증 및 부종이 동반되는데 이때 손으로 모기 물린 곳을 긁거나 소위 '십자가'모양을 만들어 손톱으로 모기 물린 곳을 누르면 심할 경우 봉와직염으로 불리는 연조직염에 걸릴 위험이 있다.

연조직염이란 피부 표면의 작은 상처를 통한 세균이 침투하는 것으로 진피와 피하조직에 일어나는 일종의 세균 감염증을 말한다. 발생 부위에 홍반, 열감, 부종,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연조직염은 질병이 진행되면 물집과 고름이 생길 수 있다. 초기에 세균 감염을 막지 못하면 피부 괴사, 패혈증, 화농 관절염, 골수염 등의 합병증을 일으키기도 한다.
연조직염 예방법은 '십자가' 모양을 만드는 등 손톱으로 긁는 피부손상 행위를 막아야 할 필요가 있다. 침을 바르는 행위도 적절하지 못한 행위이다. 입안 세균이 고스란히 상처 부위에 스며들어 치명적 결과를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모기에 물렸을 때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얼음찜질로 혈액순환을 억제하거나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모기 물린 데 바르는 연고를 바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모기 물린 곳 대처 방법, 십자가는 그래도 모기와의 추억인데" "모기 물린 곳 대처 방법, 매번 해오던 것을 하면 안 되는군" "모기 물린 곳 대처 방법, 그냥 약 바르란 건가?"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