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굿(GOOD) 보러 가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5일 오후 7시30분 중랑구청 지하대강당서 대한민국 최고의 名人! 名唱의 名品 공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한국문화재보호재단(이사장 김종진)과 함께 25일 오후 7시30분 구청 지하대강당에서 ‘굿(GOOD) 보러가자!’ 공연을 개최한다.

굿보러 가자 포스터

굿보러 가자 포스터

원본보기 아이콘
문화재청 후원으로 한국문화재보호재단이 주최, 중랑구청이 주관하는 ‘굿(GOOD) 보러가자!’는 전국 중소도시와 문화 소외 지역을 순회하며 중요무형문화재와 지역의 문화유산을 한 자리에서 보여주는 전통 예술 종합 공연이다.
‘굿 보러가자’는 1964년 중요무형문화재 제도를 운영한 이후 최고의 명인과 최대의 출연진을 기록한 공연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무형유산의 전승보급과 활성화를 위해 큰 기여를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영화 ‘서편제’로 대중에게 친숙한 국악인 오정해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최고의 명인명창을 중심으로 화려한 볼거리와 신명나는 한국의 흥을 90여분 동안 보여줄 예정이다.

공연 주요 내용은 중요무형문화재 제23호 가야금산조 및 명창 보유자인 강정열 명창의 가야금 연주에 이어 중요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 제97호 살풀이 이수자인 진유림 명무의 공연이 진행된다.
진유림 명무가 보여줄 ‘허튼법고춤’은 일정한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로이 추는 허튼춤으로 힘찬 북가락과 바라의 속가적인 음색으로 풀어내는 춤사위가 일품이다.

중요무형문화재 제57호이며 경기민요 전수교육조교인 김금숙 명창은 그 제자들과 함께 국립국악원 연주단의 반주와 함께 멋진 무대를 마련했다.

한국문화재보호재단 예술단의 무용으로 선보여지는 ‘여명의 빛’은 모란꽃을 들고 추는 ‘가인전목단’과 나라의 태평성대를 기원하는 ‘태평무’에 뿌리를 두고 창작됐고 미래의 희망을 상징하는 우아하면서도 화려한 춤사위가 일품이다.

전통연희 창작집단인 ‘떼이루’ 신 뺑파전도 마련돼 있다.

‘떼이루’란 모우와 함께 놀자라는 뜻으로 놀이판을 열기 전 공연을 알리고 사람들을 모으는 역할을 한다. ‘떼이루’의 신 뺑파전은 판소리, 꼭두각시 놀음, 탈춤, 사자춤, 풍물놀이, 줄타기 등 전통 연희를 혼합해 이야기 속에서 우리 연희를 관람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종합예술이다.

이어서 한국문화재보호재단 예술단과 모든 출연진이 함께하는 대동놀이 ‘아리랑’으로 공연은 마무리 될 예정이다.

우리 국악의 오늘과 내일을 한 무대에서 볼 수 있는 이번 공연은 무료이며 21일부터 중랑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는다.

공연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문화체육과(☎2094-1833), 한국문화재보호재단(☎3011-2165)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