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폐타이어의 화려한 화분 변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랑구 망우3동 주민자치위원회 폐타이어를 화분으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나진구)가 망우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덕화)에서 폐타이어를 이용해 화분과 화단을 만들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망우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비싼 예산을 들여 화분을 구입하는 것보다 재활용의 지혜가 반짝거리고 사람들의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던 중 상습 무단투기 지역에 화분과 화단을 제작하게 됐다.
주민자치위원회는 비슷한 크기 타이어를 주황 파랑 노랑 등 밝고 경쾌한 색으로 도색, 안전사고에 대비해 타이어가 서로 분리되지 않도록 묶는 방법을 이용했다.
폐타이어 화분

폐타이어 화분

AD
원본보기 아이콘

폐타이어 화분과 화단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재활용을 통한 환경오염 감소와 함께 삭막한 도심을 아름답게 가꾸는 일에 동참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망우3동 김덕화 주민자치위원장은 “폐타이어 화분과 화단은 우리 동 뿐 아니라 인근동에 거주하시는 주민들까지 관심을 가질 정도로 인기가 높다”며“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폐자원을 재활용해 살기 좋고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망우3동에는 폐타이어 화분이 20여개, 화단 1개소가 설치돼 있으며 향후 적정한 장소를 발굴해 지속적으로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