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제대회 우승' 이민형 감독 "정재근 감독 심판폭행 안타까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4 아시아-퍼시픽 대학농구 챌린지 국제대회에서 우승한 고려대의 이민형 감독

2014 아시아-퍼시픽 대학농구 챌린지 국제대회에서 우승한 고려대의 이민형 감독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국제대회 우승' 이민형 감독 "정재근 감독 심판폭행 안타까워"

고려대 이민형 감독이 국제대회에서 심판에 박치기를 가하는 추태를 보이며 퇴장당한 정재근 감독에 대한 안타까움을 전했다.
10일 오후 잠실학생체육관에서 벌어진 'KCC와 함께 하는 2014 아시아-퍼시픽 대학농구 챌린지' 결승전에서 숙명의 라이벌 연세대와 고려대의 경기가 벌어졌다. 경기는 연장 접전 끝에 고려대가 연세대를 87대 80으로 제압, 한국 농구의 최강자임을 여지없이 드러냈다.

고려대의 이민형 감독은 올해 한국에서 첫 창설된 국제대회에서 초대 챔피언이라는 영예로운 호칭을 갖게 되었다.

경기 초반에는 연세대가 순조롭게 우승할 것으로 보였다. 한때 16점까지 앞서는 여유를 보이던 연세대는 고려대의 맹추격에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다. 4쿼터 막판 김지후에게 동점 3점 슛을 얻어 맞고 센터 주지훈과 김준일이 5반칙 퇴장을 당하는 악재가 겹치며 결국 연세대가 패했다.
큰 점수차로 앞서고 있던 터라 충격이 더 컸던 걸까. 정재근 감독이 스포츠맨십을 완전히 망각한 행동을 보이고 말았다. 연장 종료 2분을 남긴 상황이었다. 최준용의 골밑슛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이승현이 수비를 했다. 파울이라고 생각한 정재근 감독은 흥분을 참지 못하고 심판을 때리려는 제스처를 취했다. 이어 코트에 난입한 정 감독은 직접 파울을 분 다른 심판에게 다가가 그를 머리로 들이 받았다.

이 광경을 씁슬하게 지켜본 고려대 이민형 감독은 "흥분해서 그런 것 같은데 안타깝다" 며 "나도 그런 적이 있기에 더욱 안타깝긴 하나 자제하고 그냥 넘어갔으면 좋았을 것을…"이라며 같은 일을 하는 동업자로써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이민형 감독, 이겨도 기분이 찝찝할 듯" "정재근 감독, 한국농구 부흥을 위해 흥분좀 자제해 주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