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윤장현 광주시장, 첫 간부회의서 ‘시민’ 강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청사 1층 도서관·로컬푸드점·전시관·시민발언대 등 제시”
“정책 입안·시행·모니터링에도 ‘시민’이 함께 해야 주문”


윤장현 광주시장

윤장현 광주시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모든 시정 계획의 출발과 끝에는 시민이 있다”. “시청사 1층 로비를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탈바꿈시켰으면 좋겠다”. “공직자들은 시민속으로 들어가야 한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7일 오전 열린 취임 첫 간부회의에서 시종일관 ‘시민’을 강조했다.

윤 시장은 먼저 정책수립 과정에서 ‘시민’을 위한 토론을 주문하고 , “토론을 통해 시민을 위한 실천적 대안이 마련될 수 있을 것이다”며 “정책의 시작도, 끝에도 시민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청사 1층 로비도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윤 시장은 “시 청사는 외견은 물론이고 1층 로비에 들어서면 위압적이고 성채 같은 느낌이 든다. 이는 시민들을 왜소하게 만드는 것이다”고 말했다.

윤 시장은 “청사 내 시청 어린이 집이 왜 햇볕도 들지 않고 하늘도, 구름도 볼 수 없는 안쪽에 위치해 있는지 이해가 안된다. 아이들에 대한 배려가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1층을 작은 도서관, 로컬푸드 판매점, 작은 전시공간, 시민 발언대 등으로 활용할 수도 있을 것이다”며 “시민들이 우리 속살 속으로 들어와 소통토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윤 시장은 “기아차, 하남산단 악취 모니터링에도 시민들을 참여시켜 함께 해야 한다”며 “기준치는 단순한 수치일 뿐이며 시민이 불편해하면 그에 대한 설명을 해드리는 것이 우리의 의무다”고 시민을 위한 대책을 주문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