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해 첫 출범 동신대 군사학과학생들, 1차시험 100% 합격 화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해 첫 출범한  동신대 군사학과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올해 첫 출범한 동신대 군사학과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남학생 육군·해병대 군장학생 등 "
"전원 기숙사, 규칙적 훈련, 맞춤형 교육 실시해 성과"
"최종합격시 장교임관·4년 장학금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올해 처음 출범한 동신대학교 군사학과(학과장 고재휘) 남학생들이 해병대, 육군 등 군 장학생 1차 선발시험에 전원 합격해 화제다.
2일 동신대 군사학과에 따르면 최근 치러진 해병대 군 장학생 1차 필기시험에 9명이 지원해 전원 합격했으며, 육군 군 장학생 1차 필기시험에도 23명이 응시해 100% 합격하는 쾌거를 올렸다.

올해 첫 신입생을 모집한 동신대 군사학과는 남학생 23명, 여학생 7명 등 총 30명이 재학하고 있으며, 1학년부터 응시 가능한 남학생 23명 전원이 육군 및 해병대 군 장학생 1차 시험에 응시해 전원 합격함으로써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군 장학생으로 최종 선발되면 장교 임관이 보장되고 국가로부터 4년간 장학금 전액을 지원받기 때문에 평균 경쟁률이 7대1에 달할 정도로 경쟁이 치열하다.
특히 전통 있는 수도권 대학 군사학과 합격률도 80%를 밑도는 상황에서 올해 첫 신입생을 모집한 동신대학교가 불과 몇 개월 만에 거둔 성과여서 주목받고 있다.
동신대 군사학과 재학생 중 16명은 학군사관후보생 필기시험에도 합격한바 있으며 학군사관후보생, 해병대 군 장학생, 육군 군 장학생 등 3개 시험에 모두 합격해 3관왕이 된 학생도 4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비결에 대해 고재휘 학과장은 “재학생 전원이 기숙사에서 생활하면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 것이 주효했다”면서 “매일 규칙적인 훈련과 체계적인 학습, 전문가 초청을 통한 동기 부여, 군인정신 함양 학습을 병행하며 꾸준히 실력을 다져왔다”고 소개했다.

고재휘 학과장은 또 “동신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의 ASP(After School Program) 지원을 받아 학기 중에 ‘장교는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다’라는 주제로 집중 스터디를 했고, 방학에도 링크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군사 전문가특강을 실시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남은 신체검사 및 체력검사, 면접에도 철저히 준비해 동신대 군사학과의 신화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