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9대 서울시의회 1호 발의안 '제2롯데월드 교통혼잡 해소 대책 마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9대 서울시의회가 개원한 1일, 접수된 첫번째 의안은 잠실역사거리일대를 교통혼잡 특별관리구역으로 지정해 주민불편을 해소해야한다는 내용을 담은 조례안이었다.

강감창 서울시의회 의원(새누리당 송파4)은 이날 "서울특별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9대 시의회 1호 의안으로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에는 대규모 교통혼잡을 유발할 수 있는 지역 및 시설물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교통혼잡 특별관리구역 및 시설물로 지정하고, 평균통행속도에 따라 부설주차장 이용제한(2부제)까지 시행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았다.

현행 도시교통정비촉진법 제42조 및 제48조 등에서는 대규모 교통혼잡이 발생하는 지역에 대해서는 시장이 '교통혼잡 특별관리구역 또는 교통혼잡 특별관리시설물'을 지정하고 조례로 정하는 바에 따라 부설주차장 이용을 제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강 의원은 "시가 지난 9일 롯데 측에서 제출한 제2롯데월드 저층부에 대한 임시사용 승인신청서를 접수했음에도 제2롯데월드 개장에 따른 교통대책 마련에 미진해 교통대란에 대한 주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강 의원은 "시와 롯데측이 당초 제2롯데월드 건설에 따른 교통개선대책으로 제시한 탄천동측도로 건설, 올림픽도로하부 미연결구간개설, 잠실버스지하환승센터 건설 사업 등이 제대로 추진되지 않고 있다"며 "시와 롯데측이 과연 제2롯데월드 건설에 따른 교통혼잡 문제를 해결할 의지가 있는지 의문"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제2롯데월드와 같은 초고층 건물은 대규모 교통유발 효과가 크고 이로 인한 교통혼잡 및 환경오염 등에 따른 사회적 비용이 극심해 특단의 교통·안전·환경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