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류진 풍산그룹 회장 "PMX, 2~3년 내로 수익 낼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류진 풍산그룹 회장

류진 풍산그룹 회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류 진 풍산 그룹 회장은 11일 미국 자회사인 PMX Industries(이하 PMX)가 2~3년 내로 이익을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류 회장은 이날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제7회 비철금속의 날' 행사장에서 기자와 만나 이같이 말했다.
PMX는 풍산이 미국 신동(申銅)시장 진출을 위해 1989년에 설립한 회사다. 풍산은 지난 3일 PMX가 실시하는 주주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409억4000만원에 출자한다고 밝혔다. 풍산은 지난 2009년부터 올해까지 PMX에 약 1700억원을 수혈했다.

풍산이 자회사에 매년 대규모 자금을 지원하는 이유는 PMX가 주력 제품인 동판(銅板)의 판매 부진으로 인해 경영난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PMX는 2011년 270억원, 2012년 235억원, 지난해 213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해 3년 연속 적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류 회장은 "올해 더 이상의 PMX 출자는 없다"면서 "현재 PMX의 부채 비율이 많이 낮아졌기 때문에 앞으로 상황이 좋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수년 내로 미국 시장의 성장이 예상되기 때문에 2~3년 뒤면 PMX가 이익을 창출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풍산이 향후 미국 1달러 주화를 발행할 것을 대비해 PMX를 유지하겠다는 의지가 읽혀지는 대목이다. 2012년 류 회장과 PMX는 1달러 주화 발행을 추진 중인 미국 상원의원의 연구소에 50만 달러를 기부하기도 했다.

류 회장은 올해 풍산 그룹의 실적 전망에 대해 "동값과 환율에 달렸다"면서 "방산 부문에 기대를 걸고 있다"고 전망했다.






김승미 기자 askm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