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제과, '레이즈'로 생감자칩 시장에 도전장

최종수정 2014.06.11 09:23 기사입력 2014.06.11 09:23

댓글쓰기

롯데제과가 세계 넘버원 감자칩인 '레이즈(Lay’s) 포테이토칩'을 한국 시장에 선보인다.

롯데제과가 세계 넘버원 감자칩인 '레이즈(Lay’s) 포테이토칩'을 한국 시장에 선보인다.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롯데지주 는 세계 넘버원 감자칩인 '레이즈(Lay’s) 포테이토칩'을 한국 시장에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레이즈는 세계적인 제과회사인 프리토레이(Frito Lay)의 80년 넘은 간판 제품으로, 전 세계 소매점 판매 기준으로 10년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이다.

레이즈의 가장 큰 특징은 생감자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는 점이다. 다른 생감자칩은 일반적으로 감자를 잘게 썬 이후, 물로 씻어서 데치는 작업(블렌칭)을 한다. 하지만 레이즈는 블렌칭 작업 없이 바삭한 식감을 유지할 수 있는 특수 공법을 사용, 블렌칭 과정에서 발생하는 맛의 손실을 막아준다.

또한 레이즈는 다른 양념을 배제하고 감자와 소금(천일염)만 사용하여 천연의 맛을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의 입맛에 맞췄다.

롯데제과는 레이즈의 론칭과 함께 월드컵을 시즌을 앞두고 축구 스타 '메시(Messi)'가 등장하는 TV광고를 방영하고, 시식행사와 이벤트 개최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집중해 월드컵 특수와 여름 성수기 시즌에 레이즈 돌풍을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