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나銀, 본점 재건축…청진동 '그랑서울'로 임시이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본점 지하 6층·지상 26층 규모로 재건축 추진…2017년 완공 예정

2017년 완공 예정인 하나은행 본점 투시도

2017년 완공 예정인 하나은행 본점 투시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 하나은행이 본점 재건축을 추진하면서 본점 부서를 청진동 소재 '그랑서울' 빌딩으로 이전했다고 2일 밝혔다. 6월부터는 '그랑서울' 빌딩에서 본격적인 업무를 개시한다.
하나은행은 그랑서울 1층에 자동화기기코너, 3층에 영업1부, 5층에 중앙기업센터, 18~24층까지 7개층에 본점 부서들을 배치했다. 또 기존 을지로 본점 건물 인근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하나SK카드 본사 건물 1층에 하나은행 영업1부의 출장소를 설치해 운영한다.

을지로 본점 건물은 부서 이전이 마무리되면 오는 7월부터 재건축을 추진해 2017년 완공될 예정이다. 새 건물의 남측면은 국내 1위 은행으로의 도약을 뜻하는 숫자 '1'의 모습을, 동측면은 글로벌 진출을 내포한 세계로의 항해라는 의미에서 '돛'의 형상을 띄게 된다.

기존 본점 대비 지상 7개, 지하 2개 층이 더 늘어나고 본점 마당과 주차장 등 부지를 일부 활용해 연면적도 1.6배 가량 넓어진다. 또 최상층 전망대와 강당, 도서 및 전시시설을 만들고 직원 휴게 공간을 확대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최첨단 인텔리전트 시스템과 친환경적 사무공간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직원만족의 질도 향상할 계획"이라며 "기존 주차장 공간에는 잔디마당과 바닥분수가 설치된 광장으로 꾸며 을지로1가 복합문화공간으로 새로운 랜드마크로 만들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하나은행은 지난 5월 한달간 1층 로비에서 그동안의 은행의 발자취를 보여주는 사진 30여점을 전시하는 사진전을 개최하고 각 부서들에서 소장하고 있던 도서를 복지시설에 전달하기도 했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