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승덕 기자회견, 친딸 고캔디씨 폭로글 "공식 입장 표명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승덕 서울교육감 후보의 딸 고캔디 씨의 폭로.(사진:고캔디씨 페이스북 캡처)

▲고승덕 서울교육감 후보의 딸 고캔디 씨의 폭로.(사진:고캔디씨 페이스북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고승덕 서울시교육감 후보의 딸 고희경씨(미국명 고캔디)가 페이스북을 통해 아버지의 서울시교육감 후보 자질을 논한 글을 게재해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고 후보가 1일 오후 기자회견을 열어 공식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31일 자신이 고 후보의 장녀라고 밝힌 고희경씨(캔디 고)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서울 시민에게(To the Citizens of Seoul)'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고승덕 후보는 자신의 자녀의 교육에 참여하기는커녕 연락조차 하지 않았다. 서울시교육감 후보로서 자질이 없다"며 "정확한 진실을 서울시민에게 알리기 위해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게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고씨는 "아주 어린 시절부터 내가 기억이라는 것을 하게 되는 나이가 될 때까지 아버지는 우리 남매에게 어떤 것도 가르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그는 "어린 시절 어머니가 나와 남동생의 교육을 위해 우리를 뉴욕의 학교로 데려왔을 때도 그는 한국에 머물렀고, 우리와 모두 연락을 끊었다. 나는 겨우 11살 때부터 아버지 없이 사는 데 익숙해졌고 매번 '아버지의 날' 행사에 불참했다"며 아버지 없이 자라야 했던 어린 시절의 충격적인 기억을 털어놓았다.

특히 고씨는 "아버지는 재정적인 것을 포함해 어떤 것으로도 우리의 교육을 전혀 지원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는 고 후보가 서울시교육감에 출마한 것을 보고는 "이대로 침묵을 지키는 것은 서울시민을 기만하는 것이라 생각해 이같은 사실을 털어놓게 됐다"며 글을 올린 이유를 설명했다.

고씨는 "자신의 혈육인 자녀를 가르칠 생각도 없었던 사람이 어떻게 한 도시 교육의 수장이 될 수 있겠는가"라고 반문하며 "교육은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다. 여러분이 여러분 도시의 미래를 위해 더 적합한 후보를 선택하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다.

고승덕 서울시 교육감 후보는 1일 오후 기자회견을 열어 자신의 친딸인 캔디 고씨의 페이스북 공개 편지와 관련해 공식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고 후보 쪽 관계자는 "고 후보가 이날 오후 2시30분 서울 을지로의 선거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연다"고 말했다.

한편 고승덕 후보는 30일 기자회견을 열고 문용린 후보의 관권선거 의혹을 폭로하면서 "이와 관련해 사실을 입증하는 녹취록과 의혹을 입증하는 증거들을 선관위에 고발할 방침이다"고 밝힌 바 있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