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하이트진로음료, 프리미엄 생수 '카렐의 선물' 출시

최종수정 2014.05.29 10:37 기사입력 2014.05.29 10:37

댓글쓰기

▲ 하이트진로음료 '카렐의 선물'

▲ 하이트진로음료 '카렐의 선물'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하이트진로음료는 유기 게르마늄 성분을 함유한 합리적인 가격의 프리미엄 생수 '카렐의 선물(Carrel's Present)'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해 출시한 '아이슬랜딕 글래시얼'과 '노르딕 코이뷰'에 이어 이번 '카렐의 선물' 출시로 본격적인 프리미엄 생수 라인 확대에 나섰다.

'카렐의 선물'은 유기 게르마늄 성분을 함유한 광천수를 담았다. 원소기호 Ge인 게르마늄은 유기 게르마늄과 무기 게르마늄으로 분류된다. 무기 게르마늄은 독성이 있는 반면 유기 게르마늄은 체내에 산소를 생성하여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노폐물 배설 작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다수의 논문을 통해 바이러스 증식을 저지하는 물질인 인터페론을 발생하여 항암 효과와 성인병 예방 및 치료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진 바 있다.

하이트진로음료의 자사 연구소가 ICP-MS(유도결합 플라즈마 질량분석기)를 활용해 자사 및 타사의 먹는샘물 성분 함유량을 조사한 결과 '카렐의 선물'이 0.34~0.42ppb로 유기 게르마늄을 가장 많이 함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타사 제품에서는 0.01~0.05ppb의 유기 게르마늄이 검출됐다.
제품명에 사용된 카렐은 프랑스 루르드 샘물에 게르마늄이 함유되어 있다고 밝힌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 '알렉시스 카렐(프랑스, 1873~1944)'의 이름에서 따왔다.

제품의 가격은 할인점을 기준으로 2ℓ 제품이 1300원, 450㎖ 제품이 700원이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프리미엄 생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현재 국내에 70여 종의 프리미엄 생수가 판매되고 있다"며 "'카렐의 선물'은 합리적인 가격의 국내산 프리미엄 생수라는 차별화 전략으로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