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년 느낌 물씬, 연기는 중견급인 배우 이다윗(인터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다윗

이다윗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수경 기자]배우 이다윗의 첫인상은 ‘수줍남’이었다. 브라운관과 스크린에서 뛰놀던 그의 모습은 온데간데없이 낯을 가리고 숫기가 없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인터뷰 진행이 잘 될까’하는 걱정도 엄습해왔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솔직하고 편안하게 말을 쏟아내는 것은 물론 유쾌함까지 지닌 ‘반전 매력’의 사나이였다.

이다윗은 지난 2003년 KBS 드라마 ‘무인시대’를 통해 데뷔했다. 다양한 작품들에서 활약했지만 유독 사극 출연이 잦았다. ‘연개소문’ ‘일지매’ ‘대풍수’ ‘구가의 서’ 등 다양한 드라마에서 존재감을 입증했다.
무엇보다 영화에서 활약이 컸다. 지난 해 크게 호평 받은 ‘명왕성’과 ‘더 테러 라이브’에서 발군의 연기력을 뽐냈고, 올해는 옴니버스 영화 ‘신촌좀비만화’에서 류승완 감독과 함께 작업했다. ‘유령’의 승호로 분한 그는 특유의 자연스러운 연기로 스마트폰에 중독된 소년을 완벽하게 그려냈다.

▲어떻게 참여하게 됐나

시나리오가 너무 재밌었다. 처음엔 실제 사건이 모티브라는 걸 몰랐다. 승호는 어찌 보면 평범한 학생같이 보이는데 뭔가 행동이 이상하다. 언뜻 보면 정상 같은데 놀이터에서 그런 일(살인)을 벌인다. 게다가 크게 내가 사람을 죽였다는 죄책감도 없다. 그런 독특한 모습들이 매력 있었다.
이다윗

이다윗

원본보기 아이콘

▲류승완 감독과의 작업은?
정말 재밌었다. 그런데 하도 내가 감독님에 대해 까발려서(?) 감독님이 한소리 하시더라. 하하. 놀이터신을 찍을 때도 심각한 장면이다 보니 ‘컷’ 하면 다들 말없이 씩씩거리며 숨만 쉬었다. 그때 감독님이 다가와서 농담을 한다. (어두운 분위기를) 풀어줘야 한다고 하더라. 무거운 감정을 연기하는 만큼 감독님의 그런 배려가 도움이 많이 됐다.

▲승호를 연기하면서 노력한 부분은 뭔가

난 연기를 할 때 캐릭터가 가진 성격으로 인해 드러날 수 있는 행동들에 익숙해지려고 한다. 승호는 스마트폰 중독이니 계속 익숙해지려고 했다. 난 그 전에 2G 휴대폰을 써서 어렵더라. 연습 삼아 (제작진이) 스마트폰을 일주일 정도 빌려줬는데 엄청 헤맸다. 굳이 생각하지 않아도 이 성격에 어울리게 하려고 했다. 지금은 나도 모르게 휴대폰을 계속 들여다본다.

▲외적으로 신경 쓴 부분도 있나

나름대로 어떤 시도였긴 했다. 이번 역할은 대사가 많지 않다. 대화는 거의 휴대폰 톡으로 하니까. 류 감독님이 이 아이의 모습이나 심리상태를 걸음걸이 같은 거로 표현을 하라더라. 어떻게 걸을까를 한참 생각했던 거 같다. 관객들이 알아차리기도 힘든 정말 작은 건데 그것을 표현하려고 애썼다. 계속해서 걸어 다닌 기억이 난다.

▲마스터베이션하는 장면이 있는데 부끄럽진 않았나

첫날 첫 촬영이었다. 대사가 하나도 없었다. 세트장에서 찍었는데, 모니터하려고 내려왔는데 배우들이 다들 놀러온 거다. 거기에 (손)수현 누나도 앉아있었다. (극중 이다윗은 손수현을 짝사랑하는 역할이다) 어색해 하는 게 더 이상하니까 아무렇지 않은 척하고 ‘안녕하세요’ 하고 ‘다시 갈까요?’ 했다. 다행히 엔지는 많이 나진 않았다.
이다윗

이다윗

원본보기 아이콘

▲이다윗의 진짜 학창시절은 어땠는지?

나름 알차게 보냈다. 초등학교 때부터 친하게 지내던 친구들이 있다. 그 친구들과 놀면서 대화를 많이 나눴다. 우리는 축구나 운동을 하기보다 가만히 앉아서 얘기하는 것을 좋아했다. 장기를 두거나 그러면서 초등학교를 주로 앉아서 보냈던 것 같다. 중학교 때도 PC방 같은 데 다니질 않고 친구들과 얘기를 많이 했다. 어떤 얘기냐고? 딱히 정해져있진 않다. 정치나 지구온난화에 대한 얘기도 했던 것 같다. 하하. 좀 특이한가.

▲그렇다면 실제 성격은?

난 낯을 많이 가리는 성격이다. 오디션을 볼 때도 무척 떨었다. 차라리 카메라가 있으면 안 떨 것 같은데 앞에 사람들이 있으면 너무 떨리고 긴장된다. 사진을 찍을 때도 속으로 계속 ‘어떡하지?’하고 생각한다. 그런데 카메라가 있고 대본과 대사가 주어지면 그건 안 떨리더라. 참 신기하다.

▲아직 소년의 느낌이 강하다

그 부분에 대해 크게 고민하지는 않는다. 또래에 비해 애 같다는 얘길 많이 듣는다. 학생 역할도 많이 들어온다. 얼굴에 살이 쪄서 그런가? 그래도 아직 스트레스가 되진 않는다. 아마 군대에 다녀오면 달라지지 않을까.




유수경 기자 uu8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