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영길, “안상수 선대위원장 위촉한 유정복 불완전 후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새누리당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가 경선에서 맞붙었던 안상수 전 인천시장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으로 위촉하고 세 결집에 나섰다.

두번의 인천시장 경험과 지역 정서를 잘 알고 있는 안 전 시장을 지원군으로 내세운 것인데, 이를 두고 새정치민주연합 송영길 후보측은 유 후보가 스스로 ‘불완전 후보’임을 인정하는 셈이라며 비난하고 나섰다.
유 후보는 이날 선거캠프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인천시장 후보 경선을 펼쳤던 안 전 시장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모시게 됐다”며 “국회의원과 인천시장, 대선후보를 역임하며 누구보다 뛰어난 경륜과 식견으로 인천발전을 위한 비전을 제시해온 안 전 시장과 힘을 합쳐 6.4 지방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밝혔다.

유 후보는 또 “송영길 후보는 지난 4년간 인천을 부채·부패·부실이 가득한 오명의 도시로 전락시켰다”며 “그런데도 잘못을 인정하기는커녕 자신의 정치적 욕심을 위해 인천을 이용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안상수 공동선대위원장 역시 송 후보를 겨냥해 “그가 재선에 나선 것은 대권 욕심때문이다. 다시 송후보가 인천시장이 된다면 인천은 회복 불가능한 상황에 처하게 될 것”이라며 유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이에 대해 새정치연합 송영길 후보 선거대책본부는 유 후보가 갑자기 인천시장에 차출되면서 드러난 약점과 취약성을 메꾸기 위해 술수를 쓰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선대본부는 이날 논평을 통해 “유 후보는 일찌감치 출마 선언했던 이학재 후보를 주저앉혀 자신의 선대위원장으로 끌어 들이고 경선 상대까지 선대위원장에 앉히는 ‘괴력’을 발휘하고 있다”며 “이는 김포에서 30년간 정치생활을 해오다 갑자기 인천시장에 차출되면서 드러난 약점과 취약성을 메꾸기 위한 술수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또 “인천시 재정 위기의 당사자인 안 전 시장의 공약까지 그대로 끌여들여야 할 정도로 다급한 처지임을 유 후보 스스로 인정하는 셈”이라며 “아무리 유 후보가 3선 출신 국회의원과 두번의 장관 경력을 내세우더라도 인천시민들은 속빈 강정 같은 불완전 후보라는 점을 잘 알고 있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