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 사령탑 양상문 “이기든 지든 독한 야구 하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프로야구 LG 양상문 감독이 13일 공식 취임했다. 사진은 취임식 도중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는 양 감독의 모습.[사진 제공=LG 트윈스]

프로야구 LG 양상문 감독이 13일 공식 취임했다. 사진은 취임식 도중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는 양 감독의 모습.[사진 제공=LG 트윈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이기든 지든 독하게 야구하는 것이 예전부터 생각해온 신조였다. 점수차에 관계 없이 매 경기 독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프로야구 LG의 사령탑에 오른 양상문 감독(53)은 ‘독한 야구’라는 말로 각오를 대신했다. 양 감독은 13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취임식 및 기자간담회에서 “팀이 5할 승률에 복귀할 때까지는 홈런과 적시타가 나왔을 때 선수들을 마중하지 않겠다. 축하 메시지를 전할 시간에 코칭스태프와 다음을 생각하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팀에겐 매 순간과 1분 1초가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남상건 LG 사장(60)과 주장 이진영(34)으로부터 축하 꽃다발은 건네 받은 양 감독은 “LG의 감독은 영광스러운 자리지만 마냥 기뻐할 수만은 없는 상황”이라며 운을 뗐다. 전임감독의 갑작스런 사퇴와 성적 부진 등 바로잡아야 할 과제가 산적해 있다는 점에서다. 양 감독은 “4년여 만에 감독으로 구단에 복귀했지만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응원해주시는 많은 분들을 실망시키지 않도록 팀을 만들겠다”고 했다.
최우선 과제로는 어수선한 팀 분위기의 정상화를 꼽았다. LG는 12일 현재 시즌 전적 10승 23패 1무를 기록, 9개 구단 중 최하위에 머물러 있다. 양 감독은 “여러 가지 어려운 환경 때문에 선수들이 제 기량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기가 많았다”며 “선수들을 안정시켜 제 기량을 내도록 하는 데 역량을 모으겠다”고 했다.

프로야구 LG 양상문 감독이 13일 공식 취임했다. 주장 이진영(오른쪽)으로부터 축하 꽃다발을 건네 받은 뒤 악수를 나누고 있는 양 감독.[사진 제공=LG 트윈스]

프로야구 LG 양상문 감독이 13일 공식 취임했다. 주장 이진영(오른쪽)으로부터 축하 꽃다발을 건네 받은 뒤 악수를 나누고 있는 양 감독.[사진 제공=LG 트윈스]

원본보기 아이콘

남은 시즌 순위경쟁에서는 “갈 길이 멀고 수치상으로 볼 때 쉽지 않지만 뚜벅뚜벅 걸어가겠다”고 했다. 당장 많은 목표를 세우기보다는 차근차근 팀을 꾸려 나가겠다는 게 양 감독의 구상이다. 그는 “나부터 급해지면 더 어려운 상황에 빠질 수 있다”며 “하나하나 계단을 오르는 심정으로 임하겠다”고 했다.

양 감독은 향후 타순의 선발명단에는 변화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투수 로테이션에 변화도 줄이기로 했다. “시즌 전 전력상으로 3~4위 정도로 예상했고 그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며 “지난 경기에서도 실력에서 졌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래서 앞으로가 더 희망적”이라고 말했다.

고민 중인 5선발과 포수에 대해서는 “윤지웅(26)과 신재웅(32)을 주목하고 있고 신정락(27)이 복귀하면 구체적인 변화를 고민해 볼 것”이라며 “그 동안 투수들과 포수들 사이에서 소통의 문제가 있었다. 최경철(34)과 윤요섭(32) 등 기존 전력을 최대한 활용하되 부족한 부분은 훈련으로 메워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LG가 자신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는 “(구단에서) 선수들과의 호흡과 유대관계를 높이 봐주신 것 같다”며 “지금 있는 선수들은 예전에도 호흡을 맞췄던 선수들”이라고 답했다. 양 감독은 2002~2003년, 2006~2008년 LG 투수코치를 지냈고, 이후 2009시즌까지는 LG 2군 감독을 역임했다.

한편 LG는 13일부터 잠실 홈에서 롯데를 상대로 주중 3연전을 갖는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