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교민들, 美 언론에 세월호 참사관련 정부 비판 광고 실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 미국에 거주하는 한국 교민들이 11일(현지시간) 미국 일간지 뉴욕타임스(NYT)에 세월호 참사와 관련해 박근혜정부를 비판하는 광고를 냈다.

"진실을 밝히라"는 제목으로 일요일자 19면 전체에 실린 이 광고는 "300명 이상이 여객선에 갇혀 있었지만 단 한 명도 구조되지 못했다"면서 "왜 한국인들은 박근혜 대통령에게 분노하는가"라고 적었다.
광고는 정부가 적절한 비상대응책을 취하는 데 실패했으며 관련 부처 간 협력도 이뤄지지 않았다고 꼬집었다.

정부는 미국 해군과 민간 잠수 전문가들의 지원 의사를 거절했으며 이러한 잘못된 구조 노력은 박근혜정부의 지도력 부재, 무능, 직무 태만을 보여준다는 내용도 실렸다.

광고는 정부의 언론 통제에 대해서도 비판했다. 정부의 주류 언론 검열로 세월호 참사와 관련해 박 대통령에 대한 비판 여론이 보도되지 않고 있으며, 주류 언론들이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보도로 여론을 호도하며 정부를 대변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어 광고는 여당에서 세월호 참사와 관련해 잘못된 소문을 퍼뜨리는 사람을 체포할 수 있는 법안까지 추진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한국이 권위주의 시대로 회귀하고 있다고 한국인들은 민주주의가 퇴행하고 있는 데 대해 분노한다고 적었다.

이번 광고는 미국 내 한인 교포들의 생활 정보교환 사이트인 '미씨USA'에서 모금한 돈으로 진행됐다. 당초 모금 목표액은 5만8000달러(약 5951만원)였으나 16만439달러가 모였으며 참여자는 4129명으로 집계됐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