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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흥군 방문민원 상담 맞춤형 헬퍼 콜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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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은 거동불편 장애인 등 방문민원인 민원사항에 대해 오는 5월부터 맞춤형 헬퍼 콜제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맞춤형 헬퍼 콜제는 장애인 등 방문민원인이 상담을 요청하는 경우 민원실에서 관계부서 담당자에게 유선으로 전달하고 그 즉시 관계부서 담당자는 민원실내에 마련된 다목적 민원상담실에서 민원사무를 상담하고 신속히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장흥군은 본청 건물구조상 내부에 장애인 전용 승강기 설치가 어려워 거동불편 장애인 등 방문민원인이 상담을 요청하는 경우 계단을 이용, 해당부서를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한 점을 해소하기 위해 착안한 것이다.

또한 금번 시행하는 시책을 군민중심의 행정서비스로 구현하고자 방문민원인 20~30% 대상으로 반기별 1회 민원상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민원제도 개선 및 청사 환경정비 등 적극 반영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순임 민원처리과장은 “금번 시책을 계기로 앞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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