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헬퍼 콜제는 장애인 등 방문민원인이 상담을 요청하는 경우 민원실에서 관계부서 담당자에게 유선으로 전달하고 그 즉시 관계부서 담당자는 민원실내에 마련된 다목적 민원상담실에서 민원사무를 상담하고 신속히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또한 금번 시행하는 시책을 군민중심의 행정서비스로 구현하고자 방문민원인 20~30% 대상으로 반기별 1회 민원상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민원제도 개선 및 청사 환경정비 등 적극 반영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순임 민원처리과장은 “금번 시책을 계기로 앞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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