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통해 7차례 걸쳐 해명, 전자신문도 강경 일변도
16일 삼성전자는 자사 블로그 '삼성투모로우'를 통해 전자신문이 지난 20일 동안 50건이 넘는 기사로 삼성전자를 공격하고 있다며 이는 '공격 저널리즘'의 표출에 가깝다는 입장을 밝혔다.
블로그 뿐만 아니라 '반론보도닷컴'에도 해명 기사를 적극 내보내고 있다. 반론보도닷컴은 광고주협회가 만든 미디어로 기업들이 언론과의 분쟁이 있을때 해명 창구로 사용하는 용도로 만들어졌다.
삼성전자측은 블로그를 통해 전자신문과의 이번 소송 이유를 밝혔다. 지난 3월 26일 전자신문이 갤럭시S5 카메라 렌즈 수율을 문제삼아 쓴 기사로 인해 일부 해외 거래선이 선주문을 망설이는 사태까지 이어졌다고 주장했다.
삼성전자측은 결국 문제의 해법은 사실 관계의 확인에 있다고 강조했다. 전자신문을 향해 삼성전자를 기사로 공격하는 대신 사실을 기초로 오보가 아니었음을 입증하면 될 문제라고 못박았다.
이같은 삼성전자의 입장에 대해 전자신문도 강경 일변도의 태도를 취하고 있다.
전자신문이 최근 보도한 삼성전자 협력사의 영업이익이 크게 줄었다는 보도에 대해 삼성전자가 블로그를 통해 일부 협력사 실적을 공개하며 반박하자 16일 매출 규모 작고 이익률 좋은 회사만 선별해 실적을 부풀리고 있다며 반박했다.
전자신문측은 보도를 통해 삼성전자가 협력사 영업이익이 오히려 늘었다고 주장한 근거로 사용한 데이터는 왜곡돼 있다고 강조했다.
일부 특정 부품을 공급하는 회사들의 영업이익은 좋았지만 삼성전자가 수조원대에 달하는 부품을 구매하는 케이스, 터치스크린패널 등을 공급하는 협력사들은 모두 이익이 낮아졌다고 밝히며 공세의 수위를 높이고 있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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