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웃 위해 성적우수 장학금 전액 내놓은 고등학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숭덕고정지유(2년), 성적 우수 장학금 30만원 전액 기부로 나눔 정신 실천"

광주 숭덕고 정지유 학생(왼쪽)이 광주 광산구 첨단2동주민센터(동장 박정석)에 자신의 장학금을 기부하고있다.

광주 숭덕고 정지유 학생(왼쪽)이 광주 광산구 첨단2동주민센터(동장 박정석)에 자신의 장학금을 기부하고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재현 기자]광주 광산구 첨단2동주민센터(동장 박정석)에 자신의 장학금을 어려운 이웃에 기부한 학생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숭덕고 2학년 정지유 학생이 그 주인공.

정지유 학생은 학교에서 성적 우수 장학생으로 선정돼 받은 30만 원 전액을 어려운 사람들에게 전달해달라며 동 주민센터를 찾았다.
정지유 학생은 “나눔을 어렵게만 생각했었는데 실천해보니 오히려 제가 도움 받은 것처럼 감사하고 행복하다”며 “졸업할 때까지 성적우수 장학생으로 선정돼서 나눔을 이어갈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지유 학생의 담임교사 이수암 씨는 “지유는 예의바르고, 정이 많은 학생이다. 따뜻한 마음을 이렇게 실천하는 것을 보니 기특하다”면서 “이웃을 두루 살피는 의사가 되고 싶다는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재현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