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이닝 8실점…류현진, ML 진출 후 한 경기 최다 실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류현진[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류현진[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미국 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류현진(27)이 메이저리그 진출 후 최다 실점을 기록하며 시즌 첫 패배를 당했다.

5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다저스스타디움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홈 개막전에 선발 등판, 2이닝 8피안타 8실점(6자책점)으로 부진했다. 투구수는 69개, 볼넷은 3개를 내줬고 삼진은 2개를 잡았다. 팀이 4-8로 패하면서 류현진은 시즌 세 번째 등판 만에 패전투수가 됐고, 앞선 두 경기에서 이어 온 12이닝 무실점 행진도 마감했다.
샌프란시스코의 타선은 1회초부터 류현진을 괴롭혔다. 앙헬 파간과 헌터 펜스를 각각 삼진과 우익수 뜬공으로 처리하며 산뜻하게 출발하는 듯 했다. 하지만 3번 타자 파블로 산도발에게 볼넷을 내줬고, 4번 버스터 포지에게 좌측 펜스를 때리는 2루타를 내줘 위기를 맞았다. 이어 마이클 모어에 2타점 적시타를 허용해 선취점을 뺏겼고, 후속타자 브랜던 벨트에 다시 안타를 맞아 추가 실점했다.

악재도 겹쳤다. 3실점 뒤 상대한 브랜던 힉스에게 1루 쪽 뜬공을 유도해 이닝을 마치는 듯 했다. 1루수 애드리안 곤잘레스와 2루수 디 고든, 우익수 안드레 이디어가 타구 쪽으로 몰려 들었지만 공을 잡지 못하며 2루타를 내줬다.

류현진은 이어진 타석에서 호아킨 아리아스를 고의사구로 내보내고, 상대 선발 라이언 보겔송을 맞았지만 빗맞은 좌익수 앞 안타를 허용하며 다시 2실점했다. 후속타자 피간에게도 적시타를 맞아 여섯 번째 점수를 내줬다.
2회에도 불운은 계속됐다. 야수 실책으로 출루를 허용하는 등 뜻대로 경기가 풀리지 않았다. 2회 선두타자 포지를 유격수 송구 실책으로 내보낸 뒤 힉스와 아리아스에 연속안타를 맞아 2점을 더 내줬다. 결국 류현진은 3회초 호세 도밍게스에게 마운드를 넘기며 이날 경기를 마쳤다.

경기에서도 다저스는 4회 곤잘레스와 이디어의 연속타자 홈런, 5회 멧 캠프의 2타점 2루타 등으로 추격했지만 초반 내준 점수를 극복하지 못하고 쓴 잔을 마셨다. 이날 패배로 다저스는 올 시즌 4승 2패를 기록, 샌프란시스코에 이어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2위를 기록 중이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