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임창용, 시카고 컵스서 방출…삼성서 선수생활 마감?

최종수정 2014.03.25 16:38 기사입력 2014.03.25 16:38

댓글쓰기

▲임창용, 삼성 라이온즈로 복귀?

▲임창용, 삼성 라이온즈로 복귀?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삼성 라이온즈가 미국 시카고 컵스에서 방출된 임창용(38) 영입에 나섰다.

25일 프로야구 삼성구단 관계자는 "임창용이 어떤 신분인지 확인하고 있다"면서 "확인이 끝나는 대로 임창용에게 삼성 복귀 의사를 물어보겠다"고 밝혔다.

임창용은 메이저리그 재진입을 위해 시카고 컵스 스프링캠프에 합류했으나 지난 23일 마이너리그 캠프로 이동했고, 25일 방출 통보를 받았다.

임창용이 이적이 자유로운 신분이 됨에 따라, 삼성은 임창용을 영입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움직일 계획이다.

삼성은 한국 최고 마무리로 활약하던 오승환(32)이 일본 프로야구 한신 타이거스로 이적하면서 불펜진에 공백이 생겼다.
류중일(51) 삼성 감독은 지난해 12월 괌에서 개인훈련을 하던 임창용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삼성으로 돌아올 생각이 있는지"를 묻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 프로야구에서 임창용의 보유권은 삼성이 갖고 있다.

삼성은 2007년 시즌 종료 후 일본 진출을 원하던 임창용을 '임의탈퇴'로 묶었다.
삼성 관계자는 "임창용이 돌아온다면 FA 계약이 아닌 '임의탈퇴 철회 후 재계약'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