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하우시스, '폐기물 제로(Zero) 바닥재' 인증 획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LX하우시스 가 국내 바닥재 업계 최초로『폐기물 제로(Zero) 바닥재』인증을 획득했다.

LG하우시스는 최근 상업용 바닥재 '지아 플로어(Zea Floor)'가 미국에 위치한 C2CPII(Cradle to Cradle Products Innovation Institute, 국제 C2C인증기관)으로부터 'C2C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C2C인증은 폐기시 폐기물을 전혀 남기지 않고 자연 상태로 환원되거나 산업 자원으로 재활용 할 수 있는 제품에 부여되는 국제적 친환경 인증으로, ▲원료의 안전성 ▲재활용 가능성 ▲재생 에너지 사용과 탄소관리 ▲용수 관리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등을 종합해 평가한다.

'지아 플로어'는 PVC대신 옥수수 성분의 천연 소재 PLA(Poly Lactic Acid) 등 100% 바이오 소재를 원료로 해 인체에 유해한 환경물질을 방출하지 않고 사용 후에도 자연 상태로의 환원과 재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인정받아 이번에 C2C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지금까지 C2C인증을 획득한 바닥재는 주거용으로 쓰이는 원목마루 등 총 16종이었다. 특히 내구성, 내오염성, 내수성 등에서 보다 높은 성능이 요구되는 상업용 전용 바닥재 가운데서는 '지아 플로어'가 최초이기 때문에 의미가 크다고 LG하우시스 측은 설명했다.
LG하우시스는 이번 인증 획득을 토대로 북미를 비롯해 유럽, 오세아니아 등 친환경 바닥재 시장이 발달한 지역에서 '지아 플로어' 바닥재를 선보이고 의료시설 및 교육시설 등을 중심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G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인 황진형 상무는 "이번 C2C인증 획득을 통해 지아 플로어의 친환경성을 글로벌 시장에서 객관적으로 입증하게 됐다"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기준을 만족하는 친환경 건축장식자재를 통해 북미, 유럽 등 친환경 기준이 엄격한 선진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갖춰 나가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