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무등산국립공원, 산행전 안전사고 저감 서비스 제공

최종수정 2014.03.17 17:17 기사입력 2014.03.17 17:1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선강]

국립공원관리공단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안시영)는 산행인구가 급증하는 봄철 해빙기를 맞아 무등산국립공원을 찾는 탐방객의 안전과 응급상황 발생시 신속한 현장대응을 위해 ‘안전한 무등산국립공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는 주말마다 주요 탐방로 입구에 안전관리 전담직원들을 배치, 산행 전 준비운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올해부터는 보다 적극적인 홍보활동의 일환으로 매월 ‘찾아가는 국립공원 안전교실’을 운영, 산행안전교육의 중요성을 체험형 현장학습으로 진행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시켜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국립공원 내 전체 사망사고의 50% 이상이 심장질환에 따른 것으로 분석, 대응책으로는 3개 거점지역에 심장자동제세동기(AED)를 운영 중이며, 조만간 장불재에도 추가로 배치해 발생할 수 있는 탐방객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응할 예정이다.
안동순 탐방시설과장은 “자신의 체력에 맞는 맞춤형 산행하는 것이 중요해 무등산국립공원 탐방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코스별 난이도, 올바른 산행방법, 혈압측정 같은 건강 체크 등 종합적인 안전산행을 적극 활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