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척추측만증 정의, 혹시 어깨 높이가 다르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척추측만증 정의.

▲척추측만증 정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척추측만증의 정의는 무엇일까?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척추측만증 정의'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화제다.
이 글에 따르면 육안으로 봤을 때 양쪽 어깨의 높이가 다른 경우, 양쪽 유방의 크기가 다른 경우, 등 뒤에서 관찰했을 때 어깨뼈가 튀어나온 경우, 불균형적으로 튀어나온 경우 등의 증상을 척추측만증이라고 의심해야 해봐야 한다.

척추측만증은 척추가 휘면서 옆에서 봤을 때에도 정상적인 만곡 상태가 아닌 3차원적인 기형 상태여서 척추측만증인 환자들은 각별한 신경을 써야한다.

또 소아나 청소년기의 척추측만증은 통증이 동반되지 않지만 중년이 됐을 경우에는 정상인과 비교하면 요통과 통증의 강도가 심해진다.
척추측만증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으나 대부분 원인을 알 수 없다. 선천성 척추측만증, 신경 근육성 척추측만증, 신경 섬유종에 의한 척추측만증과 마르팡 증후군 등이 있다.

척추측만증을 치료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나 '뼈 교정'을 받는 것이 가장 좋다. 목부터 발끝까지 뼈 교정을 동안은 통증이 있으나 빠른 시일 내에 치료가 된다. 하지만 치료가 끝날 때 까지는 과격한 운동(농구, 축구, 달리기 등)과 항상 곧은 자세를 유지한 채 앉아야 한다. 또 전신 운동에 좋은 수영도 좋은 교정 방법 중 하나다.

척추측만증의 정의를 알게 된 네티즌은 "척추측만증 정의, 나도 척추측만증인데 무섭다" "척추측만증 정의, 아 그렇군" "척추측만증 정의, 조기치료가 중요할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