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흥행불패 그곳, 위례대군 3萬 줄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 14일 문을 연 위례2차 엠코타운 견본주택에는 3일간 약3만명의 수요자들이 방문했다.

지난 14일 문을 연 위례2차 엠코타운 견본주택에는 3일간 약3만명의 수요자들이 방문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6~7개 단지 잇단 분양 채비…웃돈 형성 기대감 부풀어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수요자들이 갈수록 똑똑해지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위례신도시를 모르는 분들이 많아 도시의 특징과 미래를 주로 안내해드렸죠. 그런데 요즘 찾아오는 분들은 휴먼링, 트랜짓몰, 트램 같은 위례의 명물을 더 잘 압니다. 그래서 이제는 아파트 단지의 장단점을 위주로 설명하는 편입니다(위례 2차 엠코타운 센트로엘 분양소장)."

16일 송파구 장지동 복정역 인근에 문을 연 '위례2차 엠코타운 센트로엘' 견본주택은 주차장까지 수백명의 긴 대기줄이 만들어질 정도로 북적였다. 14일 문을 연 이후 주말까지 사흘간 총 3만여명이 관람객이 방문할 정도였다. 지난해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흥행불패'의 기록을 세웠던 위례 신도시에 대한 관심이 올해 부동산시장 기대감과 맞물려 더욱 뜨거워진 모습이다.
분당에 거주한다는 50대 김모씨는 "분당 아파트들이 노후돼 새 아파트로 옮기고 싶은데 서울 강남권이나 용인 쪽으로는 쉽지 않아 위례에 관심을 갖게 됐다"면서 "교통도 편리하고 가격도 크게 부담이 없어서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분당 아파트의 수직증축 리모델링이 가능해졌다고 해도 사업을 추진하는 데 기간이 많이 걸리고 공사 후 다시 입주하기는 시간도 추가로 기다려야 한다는 점이 걸린다"며 위례 입성을 강하게 희망했다.

송파구에서 전세를 살고 있는 30대 박모씨는 "전셋값이 오랫동안 계속 올라 분양받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며 "분양받는 아파트값이 꼭 오른다고 보장할 수는 없겠지만 송파구 생활권을 가진 위례에 관심이 많아 찾았다"고 말했다.
지난 14일 문을 연 위례2차 엠코타운 견본주택에는 3일간 약3만명의 수요자들이 방문했다.

지난 14일 문을 연 위례2차 엠코타운 견본주택에는 3일간 약3만명의 수요자들이 방문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그럼에도 지난해부터 위례신도시 분양 아파트는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 강남권이라는 입지적 장점이 가장 큰 요인이어서다. '위례아이파크 1ㆍ2차'와 '송파와이즈더샵' '위례송파힐스테이트' '래미안위례신도시' '송파푸르지오' 등이 모두 좋은 성적을 거둬들였고 '프리미엄(웃돈)'까지 붙은 상황이다. 장지동 인근 M공인에 따르면 위례신도시 단지들은 적게는 2000만원, 많게는 5000만원까지 웃돈이 형성돼 있다. 위례 1차 엠코타운의 경우도 현재 3000만원까지 웃돈이 붙어있다.

이에 이번 위례2차 엠코타운 센트로엘 분양성적에 따라 올해 예정된 6~7개 단지의 분양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상반기에만 일신건영 '휴먼빌'(101~155㎡·517가구)', 신안 '인스빌(85㎡ 초과·696가구)', 대우건설 '푸르지오(미정·216가구)' '우남역 푸르지오(미정·630가구)', 엠디엠 C-5블록(단지명 미정·85㎡ 초과·315가구) 등이 분양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위례 2차 엠코타운 센트로엘'은 지하 2층, 지상 13~26층짜리 11개동에 673가구가 들어서는 단지다. 전용면적 95㎡ 161가구, 98㎡ 512가구 등 국민주택규모를 살짝 초과하는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분양가격은 3.3㎡당 평균 1715만원대로 책정될 예정이다. 청약은 19일 특별공급에 이어 20일 1ㆍ2순위, 21일 3순위로 이어진다. 당첨자 발표는 27일이며 계약은 3월 4~6일 사흘간이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