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견본주택에서 자동차·금융상담까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위례 2차 엠코타운 센트로엘' 조감도

'위례 2차 엠코타운 센트로엘'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현대엠코는 14일 '위례 2차 엠코타운 센트로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이번 분양에서는 특히 방문 고객들을 배려한 부가서비스가 눈에 띈다.

◆현대차그룹 전문성을 활용한 상담 서비스 제공='위례 2차 엠코타운 센트로엘' 견본주택에 방문하면 현대·기아차의 애프터서비스 상담 및 겨울철 차량관리 요령, HMC 투자증권과 현대라이프의 투자 및 재테크·보험 등의 금융상품 상담을 각각 받을 수 있다. 건설사가 분양하는 견본주택에서 자동차부터 금융상품까지 원스톱으로 상담해주는 부가서비스는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엠코는 현대차그룹 특유의 전문성을 활용해 견본주택 방문객들에게 아파트 분양상담은 물론 실제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아이디어를 내 고객 편의를 제공하고, 그룹의 브랜드 이미지까지 제고할 예정이다. 우선 주말까지 3일간 진행될 이번 서비스는 반응이 좋을 경우 연장할 계획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위례 2차 엠코타운 센트로엘, 강남 접근성이 장점='위례 2차 엠코타운 센트로엘'은 지하 2층, 지상 13~26층, 11개동 총 673가구로, 전용면적 95㎡ 161가구, 98㎡ 512가구로 구성된다. 대부분 중형이지만 강남 접근성이 장점으로 손꼽혀 지난해 5월 분양완판을 기록한 위례 1차(970가구) 분위기를 이어 성공 분양을 기대하고 있다.

이 단지는 위례신도시 중심에 위치해 경전철 ‘위례∼신사선’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서울시가 지난 7월 발표한 ‘위례∼신사선’(2020년 완공예정)의 위례중앙역(가칭)이 단지 남서쪽 인근에 들어설 예정으로 경전철을 이용하면 신사역까지 약 20분이면 갈 수 있다. 신분당선 개통으로 분당 정자역에서 강남역까지 16분이면 갈 수 있게 된 것과 같은 효과다.
위례신도시 내 이동도 편리하다. 노면전차 트램(위례신도시 내 이동 교통수단)은 총 길이 5㎞로 위례신도시 중앙을 관통해 복정역과 마천역끼리 연결된다. 또 지하철 8호선 복정역과 5호선 거여역을 이용할 수도 있다. 자가 차량으로는 송파대로를 경유해 잠실역까지 약 15분, 탄천로를 이용해 삼성역까지는 20분이면 도착 가능하다.

◆3.3㎡당 1700만원대…위례 1차는 이미 3000만원 프리미엄 형성='위례 2차 엠코타운 센트로엘' 분양가는 3.3㎡당 1700만원대로 책정될 예정이다. 3.3㎡당 1800만원에 이르는 잠실 전세값이면 내집 마련을 할 수 있게 된다. 부동산 정보업체 부동산114에 따르면 최근 매매 시세가 송파구는 3.3㎡당 2100만원, 성남 판교 아파트는 3.3㎡당 2300만원대다.

위례신도시 기존 분양단지들의 시세는 상승 추세다. 장지동 인근 M공인중개사사무소 관계자에 따르면 위례신도시 단지들은 프리미엄이 적게는 2000만원에서 많게는 5000만원까지 형성돼있다. 위례 1차의 경우도 현재 3000만원까지 프리미엄이 형성되어 있다.

◆채광과 통풍 극대화한 평면…친환경 산책로(휴먼링)=내부평면을 보면 전용 95㎡는 ‘필 네이처(Feel Nature)’ 콘셉트로 어린 자녀를 가진 30~40대가 주요 타깃이다. 거실 2개면(남동-남서 방향)에서 동시 채광이 가능해 개방감이 우수하다. 방은 총 4개로 안방 옆에 알파룸이 있어 서재 등 별도의 방으로 이용할 수 있고 혹은 통합해 안방을 보다 넓게 쓸 수도 있다.

전용 98㎡ A타입의 경우 ‘테이크 어반(Take Urban)’ 콘셉트로 40대 중반 이후, B타입은 ‘노블 라이프(Noble Life)’ 콘셉트로 50~60대 장년층이 주요 타깃이다. 전용 98㎡는 전형적인 4베이(Bay) 판상형 구조로 자연채광이 뛰어나며, 주방과 거실이 맞통풍 구조로 되어 실내 환기가 우수하다. 방은 4개이며 거실 폭을 5미터로 여유있게 설계해 30평형대이면서도 40평형대 같은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 외부는 친환경 산책로에 둘러싸여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친환경 산책로는 신도시에서 처음 조성되는 특화시설로서 이곳에는 차량 통행이 전면 금지돼 입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산책할 수 있다.

청약은 오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2순위, 21일 3순위 신청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7일이며, 계약은 3월 4~6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분양문의 02-400-9888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